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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천군,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 운영... 인·허가 민원처리 빨라진다
홍천군,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 운영... 인·허가 민원처리 빨라진다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3.05 10: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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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천군은 복합민원에 대한 부서 간 심의를 한 번에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민원실무심의회를 2월부터 시스템 상에서 실시간으로 심의가 가능한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 로 개선하여 시범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천군은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 운영방식을 모든 부서로 확대 운영하기 로 정하고 그 동안 시범운영을 통해 제기된 문제점을 보완하고 개선하기 위해 3월 중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을 실시한다.
 
홍천군에서는 민원실무 심의회 온라인 서비스를 확대 시행하게 됨에 따라 개발행위허가 등 다수 부서에 걸쳐 합동 심의가 필요한 복합민원에 대해 실시간으로 심의하고, 새올 전자민원창구를 통해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여 민원처리가 더욱 빨라지고 투명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민원처리 단축률 향상에 기여한 우수부서 및 공무원에게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운영하여 포상을 실시하는 등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위하여 인·허가공무원들을 독려하고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민원실무종합심의 온라인 심의 확대운영으로 투명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인의 입장에서 빠른 시일 내에 인·허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상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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