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5 (금)
 실시간뉴스
대통령 사칭 '괴문서' 배달 ··· "흡연 학생 삼청교육대 재교육"
대통령 사칭 '괴문서' 배달 ··· "흡연 학생 삼청교육대 재교육"
  • 김원근 기자
  • 승인 2019.03.1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명의로 대구교육청에 배달된 괴문서
문재인 대통령 명의로 대구교육청에 배달된 괴문서

 

대구시교육청에 문재인 대통령을 사칭한 황당한 내용의 괴문서가 배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우편물에는 '미세먼지가 심해 일선 학교를 대상으로 단축 수업과 휴업을 한다'는 내용, '흡연 학생을 대상으로 삼청교육대 재교육을 실시한다'는 등의 황당한 내용이 담겨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누군가의 장난으로 보고 경찰에 신고했다.

11일 대구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문 대통령을 사칭한 등기우편물 한통이 강은희 교육감 사무실로 배달됐다. 우편물 겉봉투에는 발신이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으로 돼 있으며, '1급기밀문서'라는 문구와 청와대 로고가 인쇄돼 있다.

우편물에는 "미세먼지가 심해 전국 모든 학교에 단축수업을, 매우 심한 곳은 휴업을 시행하고자 한다"는 내용이 적혀 있으며, 단축수업 시간도 표기된 것으로 전해졌다. 또 "흡연학생을 삼청교육대로 보내 재교육한다"는 내용과 "모든 대학교를 6개월~1년제로 변경하고 과제를 중지한다"는 황당한 내용도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적힌 내용을 실행하지 않은 교육청은 전부 처벌한다"는 내용도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누군가 장난으로 허위 우편물을 보낸 것 같다. 대통령을 사칭한 만큼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할 것으로 판단돼 경찰에 신고했다"고 말했다.

 

[Queen 김원근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