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55 (금)
 실시간뉴스
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다문화 도자기핸드페인팅 취·창업과정' 개강
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다문화 도자기핸드페인팅 취·창업과정' 개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3.1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취업전문기관 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제천새일센터)는  2019직업교육훈련「다문화도자기핸드페인팅 취·창업과정」개강식을 지난 13일(화) 오전 10시 하늬ART(청전동)에서 가졌다.

교육은 결혼이민여성의 경제활동 지원 및 전문직 여성으로의 기반을 마련하고 개인별 역량을 개발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도자기페인팅기법을 교육받고 직접 제작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도자기페인팅기술은 하늬ART대표 오하늬씨의 도자기공방에서 기본페인팅과 라텍스기법, 물방울 기법 등 다양한 기술을 시연하고, 교육생들이 직접 배우고 작업하여 완성도 있는 제품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문화 및 소통에 대한 이해와 마케팅 전략 및 판매서비스교육을 추가하여 취업지원 및 연계를 강화하였다.

교육과정 중에 완성한 제품은 정식 갤러리에서 작품전시회를 열어 일반인에 소개하여 교육생들에게 자신감을 부여하고 전문성을 확립하고, 의림지프리마켓등 지역에서 열리는 오픈마켓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채희숙 센터장은 “교육관련기관, 창의체험활동, 자유학년제, 동아리지도, 진로직업 관련 활동 등 다양한 취업 활동으로의 연계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천새일센터에서는 드론코딩전문가과정(12주, 252시간), 헬스코치큐레이터과정(6주, 120시간)의 직업교육훈련생을 현재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