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안양시여성지도자양성과정' 13일 개강
'안양시여성지도자양성과정' 13일 개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3.1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80명 16주 동안 리더십 습득

 

안양시(최대호시장)의 제23기 여성지도자양성과정 개강식이 13일 시청강당에서 있었다.

수강생 80명을 대상으로 한 여성지도자양성과정 개강식에서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안양대 정은구 부총장, 고종욱 경영행정대학원장 등 관계관들은 내실 있는 운영을 다짐했다.

안양시가 안양대학교에 위탁 운영할 여성지도자양성과정은 오는 6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개설돼, 16주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과목은 △인생에도 리허설이 있다, △품격있는 여성리더의 멋진 사고, △여성교양과 인성을 위한 인문 다도예절, △시정 탐방, △디지털 사회 여성지도자 역할 등 여성리더로서 지녀야 할 덕목이 중심을 이룬다.

여성지도자양성과정은 시가 지난 1997년 여성의 사회활동에 늘어나는데 부응해 첫 개설, 지난해까지 1천2백여명의 여성이 수료해 시 산하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특히 여성지도자양성과정을 수료했던 여성들이 찾아와 그간 느낀 점과 학습노하우를 전수하는 유익한 시간도 마련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축사에서 “21세기는 3F시대로 여성(Female) 특유의 감성(Feeling) 과 상상력(Fiction) 그리고 지식 등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대라며, 양성과정을 통해 시대적 변화를 주도하는 능력 있는 여성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안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