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50 (금)
 실시간뉴스
상주시농업기술센터, 여성농업인 대상 제과기능사 자격과정 수료식 가져
상주시농업기술센터, 여성농업인 대상 제과기능사 자격과정 수료식 가져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3.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피정옥)는 지난 1월 23일부터 총 13회차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제과제빵실에서 관내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제과기능사 자격과정 교육을 추진하여 3월 20일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도비사업으로 추진 중인 ‘여성농업인 일자리 창출 전문기능 교육’으로 여성농업인들의 솜씨를 연계하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분야의 전문자격 취득 및 기술습득으로 농한기 농외소득 창출과 유휴인력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코자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으로 교육생 16명 중 15명의 교육생이 수료했으며 이들 중 현재 필기시험에 합격한 총 7명의 교육생이 오는 3월말 실기시험 준비에 주말도 없이 자체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 최영희(외남면 지사리)씨는 “2017년 제빵기능사 자격취득에 이어 이번 교육을 통해 제과기능사 자격증을 꼭 취득해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을 갖추고 싶다.”며 “현재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와인을 만들고 있는데 지금까지 익힌 제과․제빵 기술로 농가체험용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새로운 소득을 창출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요즘 농업인들은 안전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은 기본이고 고객관리․마케팅․농촌체험․농식품 가공 등 기술력이 필요한 전문 경영인이라는 점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여성농업인이 먼저 ‘센티를 미터’로 보는 큰 안목을 길러 상주시를 바꿔 나가자”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상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