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0:10 (화)
 실시간뉴스
태안군, 찾아가는 생활맞춤 ‘이동민원실’ 운영으로 현장행정에 앞장!
태안군, 찾아가는 생활맞춤 ‘이동민원실’ 운영으로 현장행정에 앞장!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3.2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근흥면 가의도 방문, 다양한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태안군이 행정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과 소통하기 위한 현장행정에 앞장선다.

군은 지난 20일 민원봉사과, 신속민원처리과, 복지증진과, 보건의료원을 비롯, 자원봉사센터, 한국전력공사 태안지사 관계자 등 30여 명이 근흥면 가의도를 찾아 민원처리와 기초검진, 이·미용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이동민원실은 도서지역 주민들의 고충 및 각종 민원과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관계기관과 협력해 이동생활민원실 서비스반을 편성,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민원봉사과와 신속민원처리과는 주민들의 각종 생활불편 사항 및 지목변경, 지적측량, 공시지가, 건축 등에 대한 상담 및 민원처리를 진행했으며,

복지증진과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수당 등의 정책 안내 및 상담을, 보건의료원은 주민들을 위해 한방시술, 심뇌혈관 관련 검진 및 건강상담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자원봉사센터는 이·미용, 네일아트, 핸드마사지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한국전력공사 태안지사는 노후된 전등, 콘센트 교체를 실시하는 등 가의도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한편 태안군은 도서지역 등 소외지역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농어촌 이동복지관과 연계, 올 11월까지 ‘이동민원실’을 운영해 주민들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이동민원실 운영으로 행정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생활맞춤 서비스로 주민만족도를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는 현장행정으로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태안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