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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1월호 -건강 다이어트 정보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1월호 -건강 다이어트 정보
  • 양우영 기자
  • 승인 2019.03.31 13: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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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 11월호
1990년 11월호 -건강 다이어트 정보
1990년 11월호 -건강 다이어트 정보

 

다이어트 타임은 잠자리 2시간 전이 좋다

자칫 잘못된 다이어트는건강에 해를 끼친다. 그러나 늘씬한 몸매란 그냥 만들어지는 게 아닌 것. 생활 속의 체크포인트를 활용해 멋과 건강을 동시에 지녀보자. 그 슬리밍 다이어트 체크 포인트.

①하루 한 번은 체중을 단다

체중계를 갖고 있는가? 살이 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만으로는 실감이 나질 않는다. 숫자상으로 확인해야만 원상복귀할 때까지 절식하는 등 자제가 쉬워진다. 매일 체중을 점검하는 습관은 건강유지를 위해서도 필수적. 아침에 일어나 배뇨 후에 측정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②아침식사는 반드시 한다

아침과 점심을 든든히 먹고 저녁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가장 큰 원칙. 점심에 섭취한 칼로리는 낮동안의 활동으로 완전히 소비되지만, 저녁의 경우는 그렇지 못하기 때문이다. 하루의 활력을 위해, 또 규칙적인 배변을 위해서도 아침식사는 반드시 할 것. 밥이나 빵을 중심으로 유제품과 야채를 섭취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주는 따뜻한 음식, 이를테면 수프나 국 따위도 빼놓지 않는다.

③식품 구입은 공복시를 피해 계획적으로 한다

배가 그프면 누구나 음식에 손이 가기 마련이다. 따라서 공복시에 쇼핑을 하면 불필요한 식품까지 구입해 버리기 쉽다. 필요한 식품의 목록을 메모해서 계획적으로 쇼핑하는 습관을 들여두면 고칼로리식품을 마구 사들일 염려가 없어진다.

④단 것은 무조건 참기보다 현명하게 섭취한다

단 것은 절대 안된다고 생각하면 더욱 먹고 싶어지는 법. 억지로 참다보면 그것이 스트레스가 되어 어느날 한꺼번에 먹어 버리게 된다. 먹고 싶으면 식후에 조금 먹는 편이 오히려 낫다. 케잌이나 쿠키는 고지방이므로 젤리나 샤베트 정도로 선택할 것.

⑤식사에 열중해서 천천히 먹는다

빨리 먹는 습관이 있거나 TV따위를 보면서 먹는 습관이 들면 자칫 과식하게 된다. 먹는 일에 의식을 집중하고서 한 입씩 천천히 음미하며 먹는다. 그래야 적은 양으로도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의식을 집중해서 천천히 먹는 동안에 뇌에 반복 신호가 전해져서 식욕이 억제되는 것이다.(중략)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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