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청송군,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복지 그물망 구축!
청송군,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복지 그물망 구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3.2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권역 맞춤형복지팀 다양한 특화사업 운영, 주민만족도 높아져
새마을 부녀회 희망우체통 만들기
새마을 부녀회 희망우체통 만들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다양한 맞춤형복지 특화사업을 운영하며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복지 그물망을 구축해 주민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군은 공적지원이 어려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소하고 공공과 민간의 연계를 통한 지속가능한 복지실현을 위해 청송권역(청송, 주왕산, 부남), 안덕권역(현동, 현서, 안덕) 진보권역(파천, 진보) 총 3개의 권역으로 나누어 맞춤형복지팀을 운영 중이다.
 
맞춤형복지팀은 복지이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과 협력해 도움이 필요한 주민을 발굴하고 장애인, 노인 등 거동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방문상담도 하고 있으며, 또한 복합적인 욕구가 있는 대상자들에게는 심층 상담 등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민간자원과의 연계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통해 주민 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희망우체통 만들기, 우리동네 영화 한데이, 129복지기동대운영, 꽃보다 남자(요리교실), 점심나드리, 행복반찬지원, 집수리 봉사 등 주민 맞춤형의 다양한 특화사업들은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군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고 먼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펼칠 것”이라며, “모두가 행복한 맞춤형 복지 청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청송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