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25 (금)
 실시간뉴스
제천시, 여성친화 사전검토제 시행
제천시, 여성친화 사전검토제 시행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3.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 간 업무 협업(같이)으로 여성친화도시 제천 가치 구현

제천시는 정책수립 시 여성친화적 가치를 반영하고 전문가와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각종 계획수립 시 사전에 점검할 수 있는 여성친화 사전검토항목을 지정․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여성친화 사전검토제 시행으로 전 부서에서는 사업 계획 수립 시 사전 검토항목을 점검해 결재권자의 결재를 받아야 한다.

여성친화 사전검토항목은 여성친화 핵심가치인 사전협의, 의견수렴․시민참여, 약자배려, 성인지성, 안전, 공간접근성 등 총 6개 항목이다.

이는 여성의 이슈를 시정에 반영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안전에 관한 사항을 등을 검토해 행정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행정은 시민에 의한 참여와 협치를 바탕으로, 계획 수립단계에서부터 여성친화 핵심가치를 반영 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할 필요가 있다.”며, “특히 여성친화도시는 전 부서가 함께 참여하여야 만들어 질 수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시는 사전검토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수시로 개선의견을 수렴해 반영하고, 분기 및 수시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제천시는 2012년 여성친화도시로 처음 지정된 이후 여성이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 해 왔으며, 오는 8월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신청을 앞두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