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25 (금)
 실시간뉴스
청송군, 다양한 사업으로 군민 건강 챙기기 주력
청송군, 다양한 사업으로 군민 건강 챙기기 주력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3.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온 군민이 함께하는 건강청송”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역민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이를 위해 군은 구체적인 사업 내용을 담은 2019년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하고 적극 시행해 군민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급변하는 의료 환경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보건의료기반 확충 사업으로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건강증진실을 설치·운영해 자살예방과 정신질환자 관리 범위를 확대하는 등 군민의 정신건강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또 고혈압과 당뇨병 등 선행질환에 대한 자가 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 홍보사업을 추진하고, 뇌졸중과 심근경색 등 심뇌혈관질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혈관 튼튼 만들기사업, 치매어르신과 가족에 대한 정보 제공과 1:1 맞춤형 사례관리를 위한 치매안심센터 운영, 그리고 청송읍 주민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예방·관리와 건강생활실천 습관화를 위해 추진하는 건강새마을조성사업 등도 적극 시행한다.

이밖에도 잠복 결핵검사와 치료 지원을 비롯한 결핵 예방 및 퇴치를 위한 결핵 안심국가 실행사업, 임산부의 행복한 출산과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출산 축하금과 장려금 지급, 영양제와 유아용품 지원, 영양플러스 사업, 그리고 응급상황에 놓인 군민이 신속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보건의료원 응급실을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환자 이송을 위한 구급차 운용과 닥터헬기 이용 등 상시 진료체계 유지 등 지역민의 건강을 챙기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이처럼 청송군은 출산에서부터 노후까지 생애주기별, 대상별 다양한 주민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제공해 건강하고 행복한 청송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으며, 또한 각종 건강관련 교육 프로그램 참여에 불편을 겪고 있는 산남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 활동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산남지역에 건강증진실을 설치·운영할 계획도 구상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고르게 증진시킴으로써 군민 모두가 행복한 청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군의 건강 지킴이로서 적극적인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군민 행복지수가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청송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