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45 (토)
 실시간뉴스
‘TV 동물농장’ RC카 마니아犬 ‘광순이’·웰시코기 ‘말똥이’·거제 북병산 ‘요물냥이’ 소개
‘TV 동물농장’ RC카 마니아犬 ‘광순이’·웰시코기 ‘말똥이’·거제 북병산 ‘요물냥이’ 소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3.3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방송되는 SBS 'TV 동물농장'(CP 최태환, 연출 김규형, 이기현, 이송이, 이현빈, 배진희)에서는 경기도 오산의 RC카 마니아犬 ‘광순이’, 남양주 말학교 군기반장 웰시코기 ‘말똥이’, 경남 거제도 북병산의 명물 ‘안내묘(猫)’가 소개된다.

◇RC카 마니아견(犬) ‘광순이’

연일 짜릿한 승부가 펼쳐지는 경기도 오산의 한 RC카 경기장에 화려한 RC카들보다 더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견공이 있다. 낯선 제작진의 방문에도 관심은커녕 눈길 한번 안 주는 RC카 마니아견(犬), 이곳의 마스코트 광순이다.
평소엔 친화력 갑(甲)이지만, RC카만 봤다 하면 어떤 명령도, 어떤 간식도 안 통한다는데…. 평소엔 주인아저씨의 자랑일 만큼, 똑 소리 난다는 녀석이지만 눈 앞에 RC카가 움직이는 순간 자신의 지정석에서 수준급 관람 매너를 갖춘 채, 관람 준비를 마친다고.

대체 ‘광순이’는 어쩌다 RC카 매니아가 된 것일까. RC카만큼 짜릿한, 녀석의 일상이 공개된다.

◇ 탈출하지馬! 군기반장 말똥이 vs 문제마 로라 

날씨가 풀리며 잔뜩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펴도 모자랄 이 시기에 여전히 굼뜬 말들 때문에 골치가 아프다는 남양주의 한 말 학교를 찾는다.

이곳엔 말들을 조련하는 ‘숏’다리 군기반장이 있다는데…. 오동통한 바디에 짧은 다리, 그리고 귀여운 외모를 소유한 웰시코기 ‘말똥이’다. 웰시코기(Welsh Corgi)는 땅딸막한 소몰이 개의 한 종류다.

배운 적 없이 혼자서 말몰이를 마스터한 발군의 실력자라는 그런 ‘말똥이’의 심기를 허구한 날 건드리는 요주의 말이 있다.  툭하면 잠금장치를 풀고 탈출해 식량을 탈취한다는 탈출마 ‘로라’다. 눈 깜짝할 새 벌어지는 ‘로라’의 탈출에 ‘말똥이’의 말몰이 스트레스는 점점 쌓여간다는데… 과연 ‘말똥이’는 ‘로라’의 탈출을 잠재울 수 있을까?

◇ 거제 요물냥이 - 너 등산하냥?

경남 거제도 북병산에는 산을 타는 고양이가 있다. 등산객들의 길동무가 되어주는 안내묘 역할까지 한다. 북병산 요물서 명물이 된 고양이를 소개한다.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푸르른 절경을 자랑하는 거제. 그중에서도 인기 있는 등산코스인 북병산에 오르면 특별한 가이드를 만날 수 있다는데….

생각보다 가파른 산길에 숨이 턱턱 막혀가며 산행에 오른 제작진이  마침내 정상에 도착하자 그림 같은 풍경에 고양이 한 마리가 있다.

산꼭대기에 어떻게 고양이가 올라온 것인지 신기해하던 찰나 더 놀라운 건 녀석의 태도란다.  마치 제집에 온 손님을 맞이하듯 능숙하게 숲길을 안내하는 녀석이다. 뿐만 아니라, 처음 만난 사람에게도 몸을 비비며 폭풍친화력을 과시하는데…

북병산 안내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이 고양이는 어쩌다 산을 타게 된 것일까.

신동엽, 정선희, 장예원, 토니안이 공동진행하는 SBS 'TV 동물농장'은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SBS 'TV 동물농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