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20 (금)
 실시간뉴스
청도 출신 민병도 화백, 청도신화랑풍류마을에 작품 3점 기증
청도 출신 민병도 화백, 청도신화랑풍류마을에 작품 3점 기증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4.0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산무인3(150호)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승율 청도군수)은 청도 출신의 민병도 화백이 작년 11월 서울 인사동 갤러리 미술세계 전관에서 선보인 작품 3점을 청도신화랑풍류마을에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 작품은 “공산무인(空山無人)-빈 산에 사람이 없다”는 명제로 자연이 우리에게 보여주는 “강요 없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수묵채색화이다. 평소 고향에 대한 지극한 사랑과 고향발전을 바라는 마음이 작품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이사장(청도군수 이승율)은 “예술가들의 말을 빌리자면 작품 한 점에 4∼5천만 원을 호가하는 고가의 애장품을 흔쾌히 고향 발전을 위해 기증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 공공기관, 기업체, 청소년단체 등이 청도신화랑풍류마을에서 교육과 연수, 수련활동을 통해 감상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교육‧연수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간에 걸어두겠다.”고 전했다.
 
민병도 화백은 한국화와 시조를 계승‧발전시키면서 두 분야 모두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청도가 자랑하는 예술인이다. 현재 목언예원(木言藝苑)에서 창작활동을 하고 있으며, 청도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문화적 소통의 장(場)을 주선하고 있다.

화가이면서 시인인 그는 서울, 대구, 부산, 안동 그리고 중국에서 26회의 개인전을 개최하고 <광주비엔날레>, <부산비엔날레>,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등 단체전에 참여하여 창작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청도국제시조인대회>, <국제시조문학제>를 주관하였으며 20권의 시집과 2권의 시화집, 3권의 시조평론집, 2권의 수필집을 발간하는 등 시인으로서 왕성한 창작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그는 1953년 청도에서 태어나 영남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동 대학원을 졸업하였으며, 한국미술협회 부이사장, 한국미술협회 대구지회장, 한국시조시인협회 이사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이호우‧이영도 문학기념회 회장, (사)국제시조협회 이사장으로 활동하는 등 전방위 예술가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