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3:05 (금)
 실시간뉴스
제천시, 제3기 여성인재아카데미 개강식 가져
제천시, 제3기 여성인재아카데미 개강식 가져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4.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리더 양성을 통한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 지원

 

제천시는 지난 1일 오후 2시 여성문화센터에서  ‘제3기 여성인재 아카데미’ 개강식이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은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하여 이재신 제천시의회 의원 및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및 수강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제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채희숙)가 주관하는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여성들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사회 참여를 돕기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이다.

제천시니어 여성합창단의 축하공연에 이은 개강식에서는 2기 수료자들이 3기 회원들에게 환영의 의미로 다육화분을 증정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어 펼쳐진 특강에서는 ‘나를 바꾸는 학교’의 김남기 강사가 “소통과 마음의 문을 열고”라는 주제로 열강을 펼쳤다.

이번 아카데미는 20주 동안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 여성문화센터에서 진행되며, 여성리더십 향상, 여성친화도시 조성, 양성평등, 인문학 등을 주제로 한 특강과 문화탐방, 분임활동 등 다양한 소양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채희숙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제천 지역의 여성권익 증진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 인재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천시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2017년 개설 이래 150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으며, 각종 위원회 위원 등으로 시정정책에 참여하여 여성의 대표성 제고 및 양성이 함께 만드는 여성친화정책에 이바지 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