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20 (금)
 실시간뉴스
전입 혜택 풍성한 살기 좋은 장성!
전입 혜택 풍성한 살기 좋은 장성!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4.0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입자 1명당 10~15만원 지원...결혼축하금, 유공기관 포상금도 지급

장성군이 인구 감소 극복을 위해 팔을 걷었다.

군은 인구 증가를 위해 지난해 「장성군 인구늘리기 지원 조례」를 마련하여 전입장려금, 결혼축하금, 국적취득축하금, 인구늘리기 유공기관장려금 지원 등 ‘전입 인센티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입장려금’은 전입일을 기준으로 다른 시군구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었다가 지난해 10월 1일 이후 장성에 전입하여 6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한 주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며, 한 세대에 총 3명까지 지원한다. 장성에서 근무하는 군인 또는 지역업체 임직원의 경우 1인당 15만원의 장려금을 지원한다.

군은 지난해 10월 1일 이후에 전입하여 6개월 이상 거주한 주민에게 이달 1일부터 전입장려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전입장려금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전입지원장려금 신청서를 작성하고 통장사본을 제출하면 되고, 군인이나 기업체임직원은 복무확인서 또는 재직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장성군은 인구감소가 지역의 사회․경제적 활력 저하와 더불어 사회적 자본의 감소로 이어질 뿐 아니라 인구수가 조세나 국고보조금 등 지방행정의 중요한 지표가 되는 만큼, 인구 증가를 위해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장성군 인구정책담당자는“인구늘리기 유공기관․기업․단체에 대하여는 장려금 신청 실적 기준에 따라 30만원에서 300만원까지의 포상금도 지급된다”면서“전입 장려금이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우리군 전입인구 증가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10월부터 현재까지 20여 쌍의 신혼부부에게 ‘결혼축하금’을 지원했다. 이는 관내 신혼부부들의 결혼자금 부담 경감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전입 인센티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