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5060세대가 선택한 두바이 대표 관광지는?
5060세대가 선택한 두바이 대표 관광지는?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9.04.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60이 픽(PICK)한 곳... 수크 마디낫 주메이라, 버즈 칼리파, 두바이몰

예술과 문화, 쇼핑, 엔터테인먼트, 미식 등 다채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곳, 두바이로의 여행. 두바이 관광청이 가족여행지로 추천하는5060세대를 위한 인기 관광지를 만나본다.

‘두바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 스팟 3곳

수크 마디낫 주메이라(Souk Madinat Jumeirah)
수크 마디낫 주메이라(Souk Madinat Jumeirah)

이색적인 기념품을 찾을 수 있는 수크 마디낫 주메이라(Souk Madinat Jumeirah)

수크 마디낫 주메이라는 마디낫 주메이라 리조트 단지 내 위치한 실내 전통시장이다. 여행객들은 리조트 호텔이나 레스토랑 등을 따로 이용하지 않아도 구경할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전통 아랍식 인테리어로 꾸며져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수크를 둘러보며 기념품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곳은 잔잔하게 흐르는 인공운하를 끼고 있어 발길이 닿는 모든 곳이 포토존이다. 황토색 아랍 전통식 건물과 사이로 흐르는 푸른 운하, 그 위를 떠다니는 전통 목선 아브라, 그리고 건너편에 보이는 버즈 알 아랍(Burj Al Arab)까지 모두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전망을 선사한다.

방문객들은 낮에는 카페에 앉아 애프터눈 티를 즐기며 푸른색 운하와 하늘을, 밤에는 레스토랑과 바에 앉아 와인 한잔과 함께 반짝이는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버즈 칼리파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버즈 칼리파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버즈 칼리파(Burj Khalifa)

다운타운 두바이에 세워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버즈 칼리파는 828m 높이의 초고층 빌딩으로 호텔 및 부대시설, 주거용 아파트, 일반 사무실 등의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버즈 칼리파를 직접 경험하기 위해서는 눈부신 도시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를 추천하며, 124층과 125층에 위치한 ‘앳 더 탑(At the Top)’과 148층에 위치한 ‘앳 더 탑 스카이(At the Top Sky)’가 있다.

버즈 칼리파를 화폭으로 삼아 완성되는 화려한 레이저쇼와 대형 인공호수 버즈 호수(Burj Lake)에서 펼쳐지는 두바이 분수쇼도 함께 관람하면 좋다. 세계 3대 분수쇼 중 하나로 손꼽히는 두바이 분수쇼는 매일 저녁 30분 간격으로 진행되며, 특히 어둠이 내리고 펼쳐지는 분수쇼는 상상이상으로 환상적이다.

웅장한 음악, 반짝이는 불빛, 시원한 물줄기가 조화를 이뤄 장관을 연출한다. 두바이 분수쇼는 두바이의 멋진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명소 중의 명소다.

두바이몰
두바이몰

세계 최대 규모의 쇼핑몰 두바이몰(Dubai Mall)

두바이는 쇼핑의 천국이라 불릴 만큼 수많은 쇼핑몰이 위치해 있으며, 그 중 가장 대표적으로 두바이몰이 있다. 총 규모 약 548,000m²에 달하는 두바이몰 안에는 1,300여개의 상점 외 다양한 식당 및 카페, 아이스링크, 아쿠아리움, VR파크 등이 자리잡고 있다.

프랑스와 미국의 대표 백화점 브랜드인 갤러리 라파예트와 블루밍데일스, 영국 유명 백화점 데번햄스 등도 들어서 있어 한국에서 찾기 어려운 브랜드들도 찾을 수 있다. 또한 이곳에는 여행객들이 꼭 들려야하는 포토존이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실내 아쿠아리움 중 하나인 두바이 아쿠아리움 & 언더워터 주(Dubai Aquarium & Underwater Zoo), 시원한 물줄기와 조형물이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실내 폭포, 쥬라기 시대의 공룡화석을 전시한 두바이 다이노 등을 추천한다.

[Queen 박소이기자] 사진 두바이관광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