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35 (금)
 실시간뉴스
부산시, 2018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성과 평가 ‘최우수’ 수상
부산시, 2018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성과 평가 ‘최우수’ 수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4.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성과평가’에서 시․도 종합평가 ‘최우수’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개별사업 평가에서는 ‘아동청소년 심리치유서비스’가 호평을 받아 ‘우수’ 사업에 선정되었다.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란 지역주민의 수요와 서비스 공급 자원을 고려하여 지자체가 지역에 적합한 서비스를 직접 개발·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서비스 종류는 ▲지역개발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 ▲가사·간병 방문지원 사업 ▲산모·신생아 건강지원 사업 3가지로 (재)부산복지개발원 내 부산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에서 관리․지원하고 있다.

보건복지부가 사회서비스의 정책방향을 설정하면 지자체는 사업 기획과 운영의 자율성을 가지고 사업을 추진하고, 보건복지부는 매년 계획·집행·성과·환류 체계에 따라 지자체 사업 추진 과정 전반을 평가한다.

부산시는 이번 평가에서 ▲계획 ▲환류 ▲집행성과 ▲관리 4가지 평가지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사회서비스가 필요한 이용자들에게 이용권에 우선순위를 부여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전문화 교육과 성과관리를 실시한 노력이 호평을 받았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