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00 (금)
 실시간뉴스
의정부시, 제1회 호원 벚꽃 축제 개최
의정부시, 제1회 호원 벚꽃 축제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4.0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안병용 의정부 시장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4월 6일 안병용 의정부 시장 및 각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의정부 호원 벚꽃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의정부 호원 벚꽃 축제는 전국에 유명한 벚꽃 명소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호원동 중랑천 벚꽃길에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자는 지난 몇 년 간의 노력과 염원이 실현된 것이다.

벚꽃 축제 추진을 위하여 호원1동 주민센터를 주축으로 1월에 벚꽃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으로 축제 준비에 돌입했다. 특히 관내 유관기관과 공동 주관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었다.

이날 축제는 식전공연의 포문을 연 사물놀이를 비롯하여 오케스트라, 비보이, 난타,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태권도 시범, 색소폰 연주, 퓨전 국악, 통기타 연주, 마술 공연, 초청가수 공연과 함께 27개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행사 가 진행되어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벚꽃길에 발 디딜 틈 없이 많은 방문객이 모였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꽃샘추위로 인한 늦은 개화와 행사 당일 궂은 날씨에도 불구, 만 오천여 명의 시민이 축제장을 찾아주신 것에 대해 깊이 감사를 드린다”라며 “올해 축제 준비 과정과 개최 성과를 거울삼아 내년에 더 멋진 축제로 지역 주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의정부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