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20 (금)
 실시간뉴스
<걸캅스>, <극한직업>·<베테랑>·<공조> 수사극 흥행 계보 이을까
<걸캅스>, <극한직업>·<베테랑>·<공조> 수사극 흥행 계보 이을까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9.04.0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걸크러시 콤비의 비공식 수사를 그린 영화 <걸캅스>가 <극한직업>, <베테랑>, <공조>, <청년경찰> 등 한국영화 수사극의 흥행 계보를 이을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재벌 3세를 쫓는 광역수사대의 통쾌한 활약상을 다룬 영화 <베테랑>은 사회의 부조리를 꼬집는 메시지와 거침없는 액션으로 관객들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1340만 관객을 동원했다.

2017년 남북 최초의 공조 수사를 그리며 남북형사의 브로맨스를 선보였던 액션 수사극 <공조>에 이어 우연히 납치 사건을 목격한 두 경찰대생의 실전수사를 그린 청춘 수사 액션 <청년경찰>도 연달아 흥행에 성공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 트리플 콤비로 돌아온 <탐정: 리턴즈> 역시 인기 시리즈의 위용을 과시했다. 또한 올해 전국에 신드롬을 일으켰던 <극한직업>은 낮에는 치킨장사 밤에는 잠복근무에 나서는 마약반 형사들의 이야기를 재기 발랄하게 그리며 1626만 관객을 동원, 역대 박스오피스 2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이처럼 쫄깃한 사건 전개, 개성만점 캐릭터, 유쾌한 웃음과 시원한 액션으로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전하는 한국영화 수사극이 흥행불패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올 5월 극장가에 라미란, 이성경 콤비의 활약을 그린 <걸캅스>가 다시 한 번 흥행 계보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걸캅스>는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고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이 발생하고 경찰마저 포기한 사건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뭉친 걸크러시 콤비의 비공식 수사를 그린 이야기로 사회에 만연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을 소재로 시원한 액션, 유쾌한 웃음, 짜릿한 쾌감이 더해진 현실감 넘치는 수사극이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스토리와 쿨내 진동하는 걸크러시 콤비의 활약이 더해진 <걸캅스>는 보기만 해도 관객들의 속이 뻥 뚫리는 핵사이다 수사극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CJ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