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진천군, 문화예술 공모사업 다수 선정
진천군, 문화예술 공모사업 다수 선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4.1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 기대

진천군이 올해 추진되는 문화예술 분야에서 공모사업에 다수 선정돼 지역 주민들의 문화 향유기회가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1일 진천군에 따르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과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공모사업’에 각각 선정됐다.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은 문예회관 등 지역의 거점 공연장을 중심으로 수준 높은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여 상대적인 문화 소외 지역 주민들의 문화수준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 3천6백만원을 지원받아 △뮤지컬 ‘6시 퇴근’ △연극 ‘여보 나도 할 말 있어’ △퍼포먼스 공연 ‘빵굽는 포포아저씨’ 등 3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공모사업’은 지역별 차별화된 콘텐츠를 소재로한 문화예술 육성을 위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진천군은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와 연계한 ‘생거진천 문화짱날!’ 운영사업을 공모해 대상사업으로 선정돼 총 5천만원의 국비지원을 받게 된다.

‘생거진천 문화짱날!’ 사업을 통해 총 8회에 걸쳐 중앙시장, 화랑관, 도서관 등지에서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방자치단체의 열악한 재정여건 상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는 것은 다소 어려움이 있다”며 “앞으로도 여러 기관의 문화예술 분야 공모사업에 지속 지원해 주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