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55 (금)
 실시간뉴스
2010 F/W Eco Interior Trend Report - 올가을, 친환경 인테리어로 집 꾸며요
2010 F/W Eco Interior Trend Report - 올가을, 친환경 인테리어로 집 꾸며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0.11.1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ep 1 상업 공간에서 알아보는 2010 F/W 친환경 인테리어 트렌드
자연을 실내로 끌어들이는 자연주의 인테리어 스타일이 각광받고 있다. LG 하우시스 직영 프레스티지 인테리어 컨설팅 브랜드 디스퀘어 갤러리에서 친환경 인테리어의 네 가지 키워드를 소개한다.



Keyword 1 미니 정원
초록의 식물은 지친 몸과 마음에 생기를 불어넣는 색상으로 집 분위기를 밝게 만들어준다. 이와 함께 습도조절, 공기정화 기능도 가능해 환절기 집 안 공기질 관리에 효과적이기도 하다. 집 안에 미니 정원을 꾸밀 경우 식재는 잎이 넓고 생명력이 있는 관엽식물이 좋다.
Keyword 2 외부 소재를 실내로
자연 및 외부, 외관에서 자주 접한 소재를 실내 마감재에 응용하고 있다. 친환경 화산석으로 거실 전면의 아트월을 구성하거나 한국의 흙담, 돌담길을 연상시켜 오감충족 및 실내습도와 온도조절, 공기정화의 기능성을 부여한다. 좌식 평상을 응용한 소파, 한지를 이용한 램프, 한옥의 보를 응용한 천장 디자인이 대표적이다.
Keyword 3 친환경 마감재의 중요성
소득의 증가와 높아지는 감각은 당연히 친환경, 건강을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나타나고 있다. 겉만 예쁘고 화려한 것을 넘어 인체에 유해한 성분의 유무 등 ‘내면도 건강하고 아름다운가’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최소 E1급 이상의 목자재 사용 및 친환경 접착제, 친환경 페인트, 유기성이 아닌 수용성 벽지의 사용 여부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Keyword 4 다양한 친환경 제품 개발
친환경 인테리어의 바람의 맞춰 다양한 브랜드에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공기정화 기능이 있는 벽지를 비롯해 녹차 성분을 함유한 마루나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실내로 유입해 쾌적한 실내 공기질을 유지시켜 주는 자동환기창 등 건강한 주거공간을 위해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 등이 출시되고 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Step 2 우리 집 친환경 공간 만들기 노하우
무조건 비싼 마감재와 좋은 가구를 놔야만 친환경 인테리어일까? 정답은 꼭 그렇지는 않다는 것. 공간별로 알아두면 좋은 다양한 친환경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Bedroom
침실은 하루의 피로를 풀고 휴식을 취하는 공간인 만큼 특히 친환경성에 신경 써야 한다. 가장 먼저 친환경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화학물질이 포함되지 않고, 천연 저자극성이면서 집먼지 진드기와 곰팡이 방어 기능이 있는 매트리스여야 한다. 또한 솔리드 원목 소재의 좋은 가구를 선택해 가구에서 나오는 유해물질 배출을 미연에 방지하자.















Livingroom
거실은 특히 환기가 중요한데, 베란다에 미니 정원을 꾸미면 실내 공기 개선에 도움을 준다. 거실 바닥재는 친환경 원목마루를 접착제 없이 시공하는 클릭 공법으로 까는 것이 좋을 듯. 카펫은 미세 먼지와 진드기가 생기기 쉬우므로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꼭 필요하다면 올이 촘촘하고 파일이 짧은 것이 좋다.















Bathroom
욕실 용 디자인과 자재가 새로워져 큰 돈 들이지 않더라도 예쁘고 깔끔하게 욕실을 꾸밀 수 있는 개조 아이디어가 늘고 있다. 물과 세제를 줄여 쓰는 절수기 혹은 연수기 등을 설치하거나 항균 세면대, 양변기 등의 친환경 욕실 소품들을 활용해 보자..
















Kitchen
싱크대는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하면 가족들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식중독이 번식하므로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그밖의 조리기구는 정기적으로 표백제나 뜨거운 물 등에 담가 소독하고 냉장고 안에 부패된 음식이 있으면 소독용 알코올이나 주방용 염소계 표백제로 깨끗이 닦는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Step 3 우리 집을 숨쉬게 하는 친환경 벽지
집 안에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벽지. 무엇보다 그 성분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인체에 유해한 유성잉크를 사용하지 않았을 뿐 아니라 자연을 표방한 새로운 기술로 청정하고 쾌적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주는 친환경 벽지가 바로 그 해답이다.
제품협찬 LG 하우시스 지인(080-005-4000), 서울벽지(031-847-9119), 우리벽지(02-3283-6411)


벽이 붙어 있는 제품은 모두 100% 친환경 잉크와 수용성인 아크릴계 수지를 사용한 LG하우시스 지인 제품. 왼쪽부터 SILK 아이비리그 K344?2 마로니에, SILK NB 82134?1 코미디, SILK NB 82138?3 몬테뉴, 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