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1 00:55 (일)
 실시간뉴스
파주시, 지역 밀착형 관광안내 기반 조성 위한 ‘여행꼭지점 카페’ 공모
파주시, 지역 밀착형 관광안내 기반 조성 위한 ‘여행꼭지점 카페’ 공모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4.1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하나로 지역 밀착형 관광안내 기반 마련과 맞춤형 관광정보 제공으로 관광객의 편익을 증진하고자 ‘여행꼭지점 카페’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은 우리나라 지역 관광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3~4개 지방자치단체를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묶어 집중적으로 발전시키는 5개년도 프로젝트로 파주시는 수원, 화성, 인천 중구, 인천 강화군과 함께 ‘평화역사이야기 여행’이라는 테마로 제1권역에 선정됐다.

여행꼭지점 카페는 관광안내소가 운영되지 않거나 운영이 종료된 야간 시간대 관광객의 휴게 공간과 관광안내의 역할을 하게 되며, 관광안내소의 시간적·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다양한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2개소 선정에 이어 올해에는 총 4개소를 새롭게 선정하며 신청자격은 관광정보 안내가 가능한 파주시 관내 카페로서 야간에 관광안내 기능을 수행해야 함에 따라, 휴무일 및 영업시간이 부정기적이거나 오후 9시까지 운영이 불가능한 카페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사업이해도, 서비스마인드, 운영계획 충실성 및 현장모니터링 등을 중점 평가하게 된다.

선정된 카페에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과 관광안내를 위한 관광홍보물과 카페를 홍보할 수 있는 물품과 간판, 홍보물 진열대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파주시 홈페이지 및 관광홍보 관련자료에 게시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업자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파주시 홈페이지(뉴스·소식>시정소식>새소식)에 공고한 신청서 서식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방문제출(파주시 관광과)도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관광과 관광마케팅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