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55 (토)
 실시간뉴스
아스트로, ‘고맙습니다, 선생님’ 전국감사편지쓰기 공모전 홍보대사 위촉
아스트로, ‘고맙습니다, 선생님’ 전국감사편지쓰기 공모전 홍보대사 위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4.1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아스트로가 2019년 ‘고맙습니다, 선생님’ 제4회 전국감사편지쓰기 공모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글로벌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15일 보이그룹 아스트로(ASTRO)를 2019년 ‘고맙습니다, 선생님’ 제4회 전국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아스트로 멤버 전원 (MJ, 진진, 차은우, 문빈, 라키, 윤산하)이 참석했다. 사회는 조수빈 아나운서가 맡았다.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아동 인성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 2016년 시작된 공모전은 지난 3년간 참여 학생이 355% 증가했으며, 그간 집계된 누적 편지 수는 약 20만 통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올 한해 15만 통의 편지를 접수받고, 이 중 20%의 어린이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아스트로는 ‘고맙습니다, 선생님’ 제4회 전국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의 홍보대사로 포스터와 홍보영상 촬영, 감사 댓글 캠페인 참여 시 제공되는 ‘감사하면 아스트로!’ 이모티콘 모델로 나서는 등 공모전의 성공적인 개최와 참여자 수 확산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은 소통이 점차 어려워지는 시대에, 우리 어린이들에게 직접 감사를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세대 간의 소통과 올바른 인성교육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뛰어난 음악 퍼포먼스와 훈훈한 외모까지 갖춘 아스트로가 홍보대사가 된 만큼 올해에는 더 많은 아동청소년들이 공모전에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위촉 배경을 밝혔다.

오는 5월 1일부터 7월 19일까지 진행되는 2019년 ‘고맙습니다, 선생님’ 제4회 전국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교육부·MBC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문화일보, EBS가 후원한다.

시상내역 및 참여 방법, 단체키트 신청 등 제4회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세부 정보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www.childfund.or.kr)에서 4월 22일 이후부터 확인할 수 있다.

[l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