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50 (목)
 실시간뉴스
김해시, 전국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김해시, 전국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4.1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전국 지방자치행정대상 에서 대상을 수상한 허성곤 김해시장

 

김해시가 1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년 전국 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전국 지자체의 자치행정 기여도를 엄격하게 심사해 수여하는 영예의 상으로 각 부문별로 ▲지방자치분권대상은 김해시 ▲복지행정대상 성남시, 구리시 ▲문화관광행정대상 여수시 ▲교육대상 광명시, 세종시교육청 ▲글로컬대상은 평택시가 수상했다.

김해시는 그동안 지방분권 천만인 서명운동과 시민 촉구대회 등 다양한 분권활동을 했고 지난해 이런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지방분권 지원조례를 제정했다.

또 진정한 재정자치 실현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조례를 전부개정해 예산편성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도록 해 내년은 25억원 규모 주민참여 예산을 편성한다.

특히 허성곤 시장은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 경남상임 공동대표, 자치분권개헌 경남본부 공동대표로 활동하면서 자치분권을 위한 광폭행보를 해왔다.

민선 6기 전국대도시 시장협의회 9차 회의에서 지방분권 토론자로, 행정안전부 주최 지방재정분권 국민 대토론회에서는 전국 지자체 대표로 나서 정부권한의 실질적 지방이양을 강조했다.

허 시장은 “권력구조 개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지방분권이고 그 중에서도 가장 절실한 것은 재정분권”이라며 “앞으로도 지방행복시대를 준비하는 진정한 지방자치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2019 전국 지방자치행정대상은 아주경제신문사 주최, 지방자치행정대상 선정위원회 주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후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김해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