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0:30 (목)
 실시간뉴스
4월 ‘문화가 있는 날’, 전국서 열리는 행사 뭐 있나?
4월 ‘문화가 있는 날’, 전국서 열리는 행사 뭐 있나?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9.04.2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으로, 24일을 비롯해 22일부터 28일까지 전국에서 2,052개 문화행사가 열린다고 문화체육관광부는 밝혔다.
 
문체부에 따르면, 먼저 도서관 주간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다양한 인문학, 자연과학 강연이 열린다. 제6회 제주 4.3평화문학상 수상작인 ‘난주’를 집필한 소설가 김소윤이 들려주는 생활 속 소설 이야기 ‘내 인생의 작가 특강(전북 전주시립쪽구름도서관)'과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를 집필한 고대영 작가의 특강 ‘그림책으로 아이와 소통하기(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 등이 그것이다.
 
또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이 지역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경기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야외 공연장에서는 다양한 이주민들이 모여 사는 도시의 특성을 반영한 나라별 문화체험, 예술공연, 벼룩시장 등을 마련한 ‘다양성 문화놀이터-마켓 포레스트(4월 27일)’를 즐길 수 있다.

충남 아산으로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아산시 은행나무길 일원에서 진행되는 ‘2019 보부상 장마당놀이 사업 야(夜)금야(夜)금(4월 27일)’에 동참하는 것도 좋다.

이외 실력과 재능을 갖춘 청년예술가들의 거리공연(버스킹) ‘청춘마이크’도 여행에 빠질 수 없는 멋진 무대를 선사한다. 대구 중앙로 차없는거리 일원에서는 ‘훌라(HOOLA)’, ‘그룹 아나키스트’, ‘멋무용단’, ‘유애포’, ‘원따나라’가 현대무용부터 타악공연, 전통무용까지 다양한 공연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각 행사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문체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