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40 (금)
 실시간뉴스
어린이날 우리 아이와 함께 볼 만한 클래식 공연 '팡파르'
어린이날 우리 아이와 함께 볼 만한 클래식 공연 '팡파르'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9.05.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틀퍼니가 5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가족과 어린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극 ‘어린이를 위한 클래식 음악여행 [팡파르]’를 북서울 꿈의숲아트센터 퍼포먼스홀에서 개최한다.

오직 어린이에게 맞춘 어린이를 위한 클래식 콘서트

새로운 형식의 어린이 클래식 공연 [팡파르]는 1989년 한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텔레토비의 형식을 착안하여 공연에 접목하였다. 텔레토비는 영국 BBC가 유아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수년간 걸친 연구조사를 통해 같은 영상을 2회 반복하여 보여주는 것인데 이것은 유아의 전인 교육을 지향하며, 반복욕구에 응하는 특징을 갖는다. 또 미국브라운대학 연구팀은 최근 반복학습의 기억고정 효과에 관한 연구를 통해 ‘학습 직후의 기억은 불안정해 깨지기 쉽지만 반복학습을 하면 기억이 빨리 고정된다’ 고 발표했다.

이러한 반복을 공연에 접목하여 금관악기의 특징 빠르기 등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는 [팡파르]는 금관악기의 음색과 모양에 어울리는 동물을 형상화 하여 동물친구들과 친해지고 동물친구들의 특징을 기억하게 된다면 금관악기를 더 오래 재미있게 기억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노래하는 ‘누구’씨와 떠나는 신나는 음악여행

노래하는 ‘누구’씨와 함께 떠나는 [팡파르]는 트럼본 백조, 혼 사자, 튜바 코끼리 그리고 트럼펫 뻐꾸기를 통해 다양한 금관악기를 만나게 된다. 또한 요한 슈트라우스, 모차르트, 브람스 등 친숙한 작곡가들의 작품을 귀로 감상 할 뿐 아니라 리듬, 빠르기 등이 녹아있는 창작곡을 따라 부르며 몸으로 음악을 기억하는 공연이다. 특별히 이번 공연은 아이들에게 다양한 음악을 들려 줄 수 있도록 보완하여 금관악기 동물친구들과 함께 보다 즐거운 음악여행이 될 것이다.

2017년부터 관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어린이를 위한 클래식 음악여행 [팡파르]는 인터파크 티켓, 네이버예매를 통해 가능하며, 공연문의 및 단체예약은 리틀퍼니(070-4250-0508)을 통해 할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클래식 음악여행 '팡파르' 공연 일정은 2019년 5월 3일(금)~5일(일), 공연 시간은 평일 11시 ㅣ 주말 11시, 14시, 공연 장소는 북서울 꿈의숲아트센터 퍼포먼스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