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30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육담와…마리오네트 ‘나무인형극장’, 뚱보호르몬&시서스 다이어트란?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육담와…마리오네트 ‘나무인형극장’, 뚱보호르몬&시서스 다이어트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4.2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055회가 방송된다.

이날 ‘생방송 오늘저녁’ 1055회에서는 △세상 속으로-우리 소, 육우를 아시나요? △시골 부자-연 매출 3억, 된장 품은 미꾸라지의 비밀은? △열혈 장인-춤추는 인형, 마리오네트에 빠진 남자 △톡톡 이브닝-나를 살찌게 하는 뚱보 호르몬의 비밀  등이 방송된다.

‘세상 속으로’에서는 여섯 가지(六) 먹는 즐거움이 가득하다는 우리 소 육우(肉牛). 육우랑 푸드트립 축제 현장을 찾아 현명한 주부들이 선택하는 최고의 식재료 육우를 소개한다.

‘시골 부자’ 코너에서는 경기 김포의 양식장에서  20~0cm 대물 미꾸라지를 키워내 연 매출 3억을 달성하고 있다는 민찬홍씨를 찾아 그 비법을 공개한다.

‘열혈 장인’ 편에서는 나무토막을 깎고 다듬어 직접 만든 마리오네트로 인형극을 펼치는 경남 김해 ‘나무인형극장’의 신동호씨가 출연한다.

‘톡톡 이브닝’ 코너에서는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요인 중의 하나가 ‘뚱보 호르몬’ 때문이라는데. 시서스 다이어트를 통해 이를 극복하는 주부의 도전기를 방송한다.

25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1055회 방송 정보

1. [세상 속으로] 우리 소, 육우를 아시나요?

‘세상 속으로’는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00길 23-11에 있는 육우전문 ‘육담와’를 찾아간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소고기. 하지만 만만치 않은 가격에 자주 먹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다. 그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여섯 가지(六) 먹는 즐거움이 가득한 육우가 나섰다는데….

친환경적인 깨끗한 목장에서 한우와 똑같은 환경과 방식으로 길러져 믿을 수 있는 우리 소,  육우. 무엇보다 한우보다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단 사실. 이런 육우를 알리기 위해 육우랑 푸드트립 행사가 열렸다고 해서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찾아가 봤다.

육우 부위 맞히기 게임부터 등심을 이용한 큐브스테이크 시식까지, 여기에 육우를 활용한 주부들의 육우요리대회까지 열렸다. 아빠의 술안주, 아이들의 영양 간식, 엄마를 위한 다이어트 요리로도 손색이 없는 육우 요리의 향연이 펼쳐졌다.

육우의 우수한 품질은 물론, 눈길 사로잡는 비주얼까지 겸비한 육우랑 푸드트립 축제 현장을 통해 현명한 주부들이 선택하는 최고의 식재료 육우를 소개한다.

2. [시골 부자] 연 매출 3억, 된장 품은 미꾸라지의 비밀은?

‘시골부자’편은 경기도 김포시 하성면 마곡리 62-4의 ‘예원농장’을 찾아 미꾸라지로 연 매출 3억을 달성하는 비법을 소개한다.

경기도 김포시, 이곳에 진흙 속 보물로 연 매출 3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사람이 있다. 약 6600㎡의 땅속에 보물을 심어둔 주인공은 양식장 운영 6년 경력의 민찬홍(64) 대표. 건축 계통에서 일하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미꾸라지 양식을 운영하게 됐다고 한다. 처음 양식을 시작했을 때는 미꾸라지 폐사 때문에 많은 고민을 겪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단 6년 만에 억대 매출을 달성하게 된 비결은 무엇일까?

보통 미꾸라지 크기가 5cm~15cm이지만, 찬홍 씨의 양식장에는 20cm부터 크게는 30cm가 넘는 미꾸라지들이 자라고 있다. 사료 또한 찬홍 씨가 정성스럽게 만든 것을 사용한다고 한다. 식용 된장, 깻묵, 쌀겨를 섞어 일주일 숙성시킨 후 반죽을 한 것을 사료로 쓴다는 것. 이는 미꾸라지의 육질을 풍부하게 해주고 미꾸라지가 건강하게 자라도록 돕기 때문이란다. 게다가 40m 아래에 있는 청정 지하수를 끌어오기에 미꾸라지가 서식하기 좋은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준다고.

게다가 양식장 특성상 물이 고일 수밖에 없어 일주일에 한 번 EM 용액을 뿌려 양식장 물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있다고. 하나하나 모든 것을 직접 개입하기에 힘이 들 때도 있지만 그래도 미꾸라지 양식을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그만의 목표가 있기 때문이라는데. 과연 찬홍 씨의 목표는 무엇일까?

3. [열혈 장인] 춤추는 인형, 마리오네트에 빠진 남자!

‘열혈장인’ 코너에서는 경상남도 김해시 부원동 620-3(호계로422번길 12)에 위치한 ‘나루인형극장’의 신동호 씨를 만나본다.

경상남도 김해시. 이곳에는 나무토막에 생명을 불어넣는 남자가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마리오네트의 아버지라 불리는 신동호(54)씨다. 누구나 한 번쯤은 그 이름을 들어본 적이 있는 마리오네트. 마리오네트는 인형의 손과 발, 얼굴, 관절 등이 줄로 연결돼, 마치 살아있는 듯 움직이는 줄 인형을 뜻한다.

미술학원 원장으로 일하다 인형극에 빠지게 되고, 우연히 마리오네트를 접하게 된 동호 씨. 이후 그는 손수 나무토막을 깎고 다듬어 직접 만든 마리오네트로 공연을 올리기 시작하는데…. 그렇게 20여 년째 마리오네트에 빠져 사는 동호 씨. 그는 자신의 인형을 보며, 작은 키와 조그마한 덩치를 지닌 사람과 똑같은 존재라고 말한다.

자신이 만든 인형에 각각 이름을 붙여 마치 자식처럼, 동생처럼 애지중지하는 동호 씨. 그는 현재 김해에서 자신만의 인형극장을 차리고, 춤추는 인형, 그림 그리는 인형, 기타 치는 인형 등을 보여주며 특별한 마리오네트 인형극을 선보이고 있는데….

그런 동호 씨의 뒤를 잇고 싶다고 말하는 아들 산하(24) 씨와 함께 만드는 섬세한 줄 인형의 세계, 그리고 마리오네트에 빠진 남자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4. [톡톡 이브닝] 나를 살찌게 하는 뚱보 호르몬의 비밀

‘톡톡 이브닝’에서는 인천시 남동구 성말로 13번길 15 메인프라자 209호의 ‘로아 한의원’과 서울 강남구 선릉로 641 우암빌딩 3층 ‘서울 ND의원’을 찾아 다이어트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들어본다.

봄바람 따뜻하게 불어오는 이맘때쯤이면 많은 사람들이 다짐하는 다이어트. 하지만 다이어터의 95%가 5년 이내에 실패를 하는데 그 이유는 바로 비만을 부르는 뚱보 호르몬 때문이라고 한다.

식욕조절 호르몬인 렙틴,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가리키는 일명 뚱보 호르몬. 하지만 이 호르몬이 고장 날 경우 계속해서 배고픔을 느끼게 되고 이는 폭식으로 이어져 다이어트 실패를 불러온단다.

그렇다면 이 호르몬을 잡아 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OECD 비만율 1위인 미국에서 최근 다이어트 비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있으니 바로 시서스. 퀘르세틴, 이소람네틴이라는 성분이 지방세포 형성이 되는 것을 억제해 비만 예방에 탁월할 뿐만 아니라 세로토닌이 분비되어 행복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데….

최근 뚱보 호르몬 고장으로 매번 다이어트 실패와 요요를 반복중이라는 박경채 주부(63). 시서스를 이용해 다이어트를 해보기로 했는데. 과연 그 결과는? 일주일동안 놀라울 정도로 달라진 박경채 주부의 다이어트 결과를 ‘톡톡 이브닝’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구성함을 추구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매주 월~금요일 오후 5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