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35 (금)
 실시간뉴스
‘서프라이즈’ 사우디 미스터리 거석, 하이네켄 납치사건, 스탠포드감독 실험실 진실 조명
‘서프라이즈’ 사우디 미스터리 거석, 하이네켄 납치사건, 스탠포드감독 실험실 진실 조명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4.2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전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 863회에서는 ◇ 사우디아라비아 미스터리 거석 ◇1990년 비행기 추락, 그 날의 악몽 ◇ 하이네켄 납치사건 ◇ 스탠포드 감옥실험의 진실(사진) 등이 소개된다.

◇ 미스터리 거석

1883년 사우디아라비아. 사막 한 가운데에서 오아시스를 찾고 있는 남자는 뭔가를 발견하곤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데…. 뜻밖에도 그것은 사막 한 가운데 우뚝 서 있는 엄청난 크기의 암석이었다. 훗날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미스터리 거석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 그 날의 악몽

1990년을 시작으로 아주 특별한 센터들이 전 세계 곳곳에 설립되는데…. 놀랍게도 센터가 설립된 것은 비행기 추락사고 때문이었다고 한다. 뜻밖의 이유로 비행기가 추락하게 된 한 사건 이야기를 들려준다.

◇ 맥주왕 납치사건

한 여자가 자신의 오빠를 연쇄 살인범으로 고발한다, 그런데 이 사건으로 32년 전 한 사건이 새삼 주목받게 되는데…. 전 세계를 발칵 뒤집어 놓았던 하이네켄 납치사건의 전말은 과연 무엇일까.

◇ 스탠포드 감옥실험의 진실

1971년 미국, 사회적 환경이 인간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준 스탠포드 감옥 실험. 놀랍게도 이 스탠포드 감옥 실험이 모두 조작이었단 주장이 제기된다. 심리학 역사상 가장 유명한 실험의 진실을 파헤친다.

◇ 최악의 경기

‘언빌리버블 스토리’ 코너에서는 축구 경기가 한창 진행 중인 운동장에 총성이 들린 이유와 그로 인해 최악의 경기로 꼽히게 된 사연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신비한TV 서프라이즈’는 우리 주변의 작고 사소한 사건으로부터 세계적인 사건들을 재연형식으로 재구성해 ‘과연 그 사건은 사실일까’ ‘과연 그 사건의 진실은 무엇일까’라는 의문을 시청자와 함께 함으로써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정보와재미를 주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MBC 예능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는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