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00 (수)
 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2월호 -연말연시 홈 파티 요리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2월호 -연말연시 홈 파티 요리
  • 양우영 기자
  • 승인 2019.05.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0년 12월호

정성껏 준비하여 따뜻한 마음 나누는 뷔페식 손님 초대 요리

평소 가깝게 지내던 사람들을 가정으로 초대, 손수 만든 요리를 대접하는 홈 파티. 고급 레스토랑보다 오히려 편안하고 정겨운 분위기가 느껴져 친밀감을 더한다. 뷔페식으로 준비하면 음식 장만의 부담도 덜 수 있으므로 올 연말연시 모임은 가정에서 홈 파티로 준비하면 어떨까.

뷔페 파티를 즐기는 요령

1990년 12월호 -연말연시 홈 파티 요리1
1990년 12월호 -연말연시 홈 파티 요리1
1990년 12월호 -연말연시 홈 파티 요리2
1990년 12월호 -연말연시 홈 파티 요리2

뷔페식 상차림은 셀프 서비스(Self Service)식의 정찬으로, 좁은 장소에 많은 손님을 초대할 경우 효과적이다.

음식은 초대 손님의 수 · 연령 · 성별 등에 맞게 메뉴를 정해 준비한다. '음식은 눈으로 먹는다'는 말이 있듯 특히 파티 요리이므로 각별히 신경써서 화려하게 보이도록 한다. 메뉴는 주요리 · 따뜻한 야채 요리 · 셀러드 · 술안주 · 디저트를 준비하고 덜어 먹기 편하도록 한 입 크기로 잘라 놓는다.

뷔페는 음식 배열을 잘해야 하는데 먹는 순서에 따라 시계 방향으로 놓는다. 개인 접시 · 포크 · 스푼 · 냅킨을 맨 앞쪽으로 놓고 전채류 · 수프 · 안주류와 빵 · 아채 · 육류 · 생선 요리 순으로 배열하고 끝쪽에 과일 · 화채 등 디저트를 담아 식사 도중 모자라지 않도록 배려한다.

식사시의 에티켓은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의 음식을 접시에 옮겨 담지 않도록 하고, 처음에는 칵테일이나 가벼운 술을 마시면서 차가운 요리를 먹는다. 음식을 비운 접시는 테이블 위에 놓아 두고, 이번에는 다른 접시를 들고서 따뜻한 요리를 옮겨 담는다. 차가운 요리와 더운 요리를 한 데 담으면 음식 맛이 떨어지므로 피하도록 한다.

달걀 고기쌈

재료

쇠고기 다진 것 300g · 양파½개 · 빵가루⅓컵 · 소금 · 후추 · 달걀물 3큰술 · 달걀 4개 · 밀가루 · 빵가루 · 튀김기름 · 치커리 · 작은 토마토

만드는 법

①양파는 다져서 팬에 볶은 다음 식힌다.

②다진 고기에 ①의 양파와 빵가루 · 소금 · 후추 · 달걀물을 넣고 치대어 반죽한 다음 4등분해 놓는다.

③달걀은 굴려 가면서 12분 정도 삶아 완숙하여 껍질을 벗긴다.

④③의 달걀에 밀기루를 가볍게 묻히고 ②의 고기 한 덩어리로 감싸서 밀가루 · 달걀물 ·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 160℃의 기름에 튀겨낸다.

⑤④가 식으면 2~6쪽으로 썰어 접시에 치커리를 깔고 예쁘게 담은 후 작은 토마토로 장식한다.(중략)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