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00 (금)
 실시간뉴스
청송군 '찾아가는 한방교실' 지역 어르신께 인기
청송군 '찾아가는 한방교실' 지역 어르신께 인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5.0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보건의료원과 건강위원회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건강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인 ‘찾아가는 한방교실’이 지역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건강마을 조성사업은 건강 취약지역의 건강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의 건강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지역 이장으로 구성된 건강위원회와 마을 건강지킴이가 함께 참여해 건강마을을 만들어가는 사업으로 청송군에서는 현서면과 청송읍을 대상으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찾아가는 한방교실은 한의사가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서 어르신들께 침 시술을 해줘 근육통, 관절염 등의 통증 경감을 통한 노년기 우울감 해소와 자가 건강관리법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는 등 맞춤형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어르신들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올해 1~3월까지 4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1차 프로그램을 이미 마쳤고, 현재 청운리 외 4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2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11월 까지 총 20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더 많은 주민들이 한방교실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노년기 건강걱정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청송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