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40 (수)
 실시간뉴스
[공식입장] 한효주·정은채 측 “버닝썬 JM솔루션 회식 참석 여배우? 한번도 간 적 없다”
[공식입장] 한효주·정은채 측 “버닝썬 JM솔루션 회식 참석 여배우? 한번도 간 적 없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5.05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SBS ‘그것이 알고싶다’ 황하나와 버닝썬-VIP들의 은밀한 사생활 캡처
사진 = SBS ‘그것이 알고싶다’ 황하나와 버닝썬-VIP들의 은밀한 사생활 캡처

배우 한효주와 정은채가 '그것이알고싶다'에 거론된 이른바 버닝썬 화장품 모델 '30대 여배우' 루머에 대해 공식 부인하고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앞서 4일 방송된 SBS '그것이알고싶다'에서는 강남 클럽 버닝썬 사태의 도화선이 된 김상교 씨의 폭행 사건이 일어난 당시, 버닝썬 VIP존에서 화장품 브랜드의 회식이 있었고, 30대 여배우와 화장품 브랜드 직원들이 참석했다는 버닝썬 관계자의 주장이 보도됐다.

특히 이 관계자는 이날 현장에 있던 30대 여배우는 눈이 충혈되고 야광봉으로 40~50대들의 머리를 때리는 등 술에 취한 것과는 다른 반응을 보였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침도 되게 많이 흘렸다고 말했다.

이에 버닝썬에서 행사를 진행한 화장품 브랜드가 JM솔루션이라는 사실이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여배우로 추정되는 실명을 거론하고 나섰고 해당 브랜드의 모델인 이병헌, 한효주, 김고은에게도 불똥이 튄 상황이다. 해당 화장품 브랜드 모델로 활동했던 것으로 알려진 정은채도 거명됐다.

이에 ‘버닝썬 화장품 여배우’로 지목된 배우 한효주와 정은채 측은 즉각 “버닝썬에는 간 적도 없고”, “사실 무근”이라며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한효주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는 5일 "한효주 배우는 JM솔루션의 모델이지만 해당 행사(2018년 11월 23일 '버닝썬' JM솔루션)에 참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한효주 배우는 JM솔루션의 모델일 뿐, 해당 행사에 참석하지 않았고, 버닝썬이라는 클럽에 단 한번도 출입한 적 없다. 당사 소속 배우들은 단 한 명도 참석하지 않았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 "허위사실을 추측하여 유포하고 확대 재생산해 배우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모든 SNS, 커뮤니티 게시글과 댓글들을 수집해 책임을 물을 것이며 법적 절차를 토대로 강경대응할 예정"이라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정은채 소속사 역시 이날 "현재 거론되고 있는 버닝썬과 화장품 브랜드 V사 내용과 관련해 무관한 입장이며 각종 커뮤니티, 댓글들을 통해 유포되고 있는 악성 루머는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린다"며 "정은채는 이미 지난해 4월 말 경 V사와의 계약이 종료되었으며 이후 5월부터 타 화장품 브랜드 모델로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버닝썬 사건이 일어난 시점과 전혀 관련이 없으며 또한 그 장소에 방문한 적이 없음을 강조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은채 측도 강력한 법적 대응도 예고했다. "온라인 상에서 사실이 아닌 내용을 무분별하게 유포하고 확대 재생산해 배우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모든 게시글과 댓글들을 수집해 선처 없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다음은 한효주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BH엔터테인먼트에서 알려드립니다.
지난 5월 4일 방영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거론된 버닝썬 JM솔루션 행사와 관련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한효주 배우는 해당 행사에 참석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한효주 배우는 JM솔루션의 모델일 뿐, 해당 행사에 참석하지 않았고, 버닝썬이라는 클럽에 단 한 번도 출입한 적이 없습니다. 거듭하여 당사 소속 배우들은 해당 행사에 단 한 명도 참석하지 않았음을 알려 드립니다.
당사는 허위사실을 추측하여 유포하고 확대 재생산해 배우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모든 SNS, 커뮤니티 게시글과 댓글들을 수집해 책임을 물을 것이며 법적 절차를 토대로 강경대응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다음은 정은채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배우 정은채 악성 루머 관련 공식입장
배우 정은채와 관련된 악성 루머에 대한 공식입장 전달드립니다.
정은채는 현재 거론되고 있는 버닝썬과 화장품 브랜드 V사 내용과 관련해 무관한 입장이며 각종 커뮤니티, 댓글들을 통해 유포되고 있는 악성 루머는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정은채는 이미 지난해 4월 말 경 V사와의 계약이 종료되었으며 이후 5월부터 타 화장품 브랜드 모델로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버닝썬 사건이 일어난 시점과 전혀 관련이 없으며 또한 그 장소에 방문한 적이 없음을 강조드립니다.
팬분들께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전해드리며 온라인 상에서 사실이 아닌 내용을 무분별하게 유포하고 확대 재생산해 배우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모든 게시글과 댓글들을 수집해 선처 없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배우 보호를 위해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