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55 (토)
 실시간뉴스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성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성료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5.0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가 막을 내렸다. 방문객 20만명 이상이 축제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되었다.

개막식 행사에는 관내 지역단체 및 주민, 경희대 외국인 학생 등 300명의 퍼레이드 행렬을 시작으로, 도립무용단과 박애리&팝핀 현준이 개막식 축하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양평군 홍보대사인 배우 신현준씨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올해 처음‘임금님 모집’을 통해 선발된 주인공이 임금님 역할을 잘 연기해 이색적이라는 평도 이어졌다.

이후 산나물 비빕밥 나눔행사에는 각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하여 방문객을 대상으로 질서정연하게 나눔행사를 실시하여 좋은 호응을 받았다.

올해 10회를 맞이한 용문산 산나물축제에는 신규 콘텐츠 등이 많이 개발되어, 축제의 질을 높혔으며, ‘산나물과 어울리는 건강한 맛 찾기’라는 주제로 전국 홍보 UCC 공모전, 산나물 전국요리대회, 전시조리체험관, 쿠킹클래스, 산나물 사진전시관,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전시체험, 리버마켓, 포토 존 확대설치, 폐막식(대동제), 박터트리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진행되었다. 

외부 평가교수들 역시 산나물축제의 신규 콘텐츠의 개발과 축제장 모습의 변화로 많은 성과가 이루어진 것 같다고 입을 모았으며 “산나물축제장의 분위기가 한층 젊고 가족단위가 꼭 찾아오고 싶은 축제장으로 변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