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5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도미솥밥 ‘하루루’·간장게장 ‘곤지암 궁뜰’…안산 ‘와룽키타’·‘수왈’ 등장
‘생방송오늘저녁’ 도미솥밥 ‘하루루’·간장게장 ‘곤지암 궁뜰’…안산 ‘와룽키타’·‘수왈’ 등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5.0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064회가 방송된다.

오늘 MBC ‘생방송 오늘저녁’ 1064회에서는 △신비한 맛집 사전-소금의 달인 vs 간장의 달인 △안산특집-안산으로 여행을 떠나요 △안산특집-땀과 열정의 현장으로, 경기도 체육대회 등이 방송된다.

‘신비한 맛집 사전’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3길 19에 있는 도미솥밥으로 유명한 일식당 ‘하루루’와 경기 광주시 도척면 궁평하천길 38에 있는 곤지암 한정식 전문점 ‘궁뜰 맛있는 발효밥상’을 찾아간다.

‘안산특집’ 안산으로여행을 떠나요 편에서는 안산시 세계 문화 체험관, 인도네시아 음식점 ‘와룽키타’, 태국 음식점 ‘수왈’, 씨엘관광농원글램핑 등을 소개한다.

△ [신비한 맛집 사전] 소금의 달인(하루루) vs 간장의 달인(곤지암 궁뜰)
‘신비한 맛집사전’ 오늘의 주제는 맛의 한끝, 소금과 간장이다. 맛집 사전에 등장한 첫 번째 메뉴는 소금의 진수 도미솥밥이다. 생선의 내장과 핏기를 제거한 다음 흰 쌀밥을 넣어주고 숙성을 거치는데 이때!! 식초를 바른 후 다시마로 돌돌 말아준다. 여기에 도미솥밥의 비법이 들어가니 바로 진눈깨비 소금. 생선 위에 소금을 산더미처럼 쌓아 8시간 숙성 과정을 거친다. 생선의 수분과 살을 더 탱글탱글 만들어 주기 위한 필수과정! 숙성이 끝난 생선은 초벌을 거쳐 영양만점 솥밥에 올리면!! 역대급 솥밥을 선사한단다~ 이뿐만이 아니다. 어.두.육.미! 소금구이로 먹어야 가장 맛있다는 도미 소금구이까지. 커다란 도미의 머리를 사용하여 진눈깨비 소금과 녹차 소금으로 손질 후 5년 숙성된 볏짚으로 익혀준다고 한다. 볏짚으로 불 향을 입혀 맛은 담백한 맛을 한층 더 부각시켜 준다고. 소금으로 시작해 소금으로 끝나는 이 요리를 맛보러 떠나보자!

장맛의 진수를 보여줄 두 번째 메뉴는 국민 밥도둑 간장게장이다. 이곳에 도착하면 항아리들이 일렬종대로 손님들을 맞이하니. 직접 재배한 메주콩으로 손수 메주를 만들어 간장을 직접 담근다고 한다. 발효 기간만 2년 엄청난 정성을 쏟아부은 이 집의 특급 요리 간장게장에는 특별한 비법이 숨어있는데!! 그것은 바로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양파와 파, 당근, 고추들을 그을려서 사용하는 것! 간장의 깊은 맛을 내고 단맛을 올려주기 위한 사장님의 전략이란다. 게다가 제주 청정지역에서 공수한 금게를 사용한다는데 살은 오통통하고 껍데기는 부드럽기 때문이라고 한다. 모든 음식은 짜지 않게 담는 것이 포인트! 몸으로 느끼는 정직한 맛이 궁금하다면 이 집을 주목하라!

△ [안산특집] 안산으로 여행을 떠나요
가슴이 뻥 뚫리는 드넓은 바다의 풍경과 솔향이 은은하게 풍겨오는 자연 풍광이 함께 하는 이곳! 다문화 국제거리가 있어 제 2의 이태원이라 불리는 경기도 안산인데요! 주말여행을 꿈꾸는 당신을 위한 안산 명소부터 안산의 숨은 핫플레이스까지! 전격 공개한다! 먼저 수도권 제일의 휴가 명소로 손꼽히는 안산여행 1번지! 대부도로 찾아가보자! 멋진 뷰포인트를 선사하는 문화재로 등록된 대부광산에서부터 발걸음을 재촉하면 제주 올레길 못지않은 풍광 자랑하는 대부 해솔길을 만날 수 있다고!  안산에 왔으면 여기 안 가면 섭하지~ 바로 제 2의 이태원이라고 불리는 안산 다문화 국제 거리! 약 1km 거리에 펼쳐진 다양한 나라의 문화가 합쳐진 거리다 보니 마치 외국에 온 듯한 분위기인데! 중국, 인도네시아, 네팔, 몽골, 베트남, 러시아, 스리랑카, 태국 등 90여개의 다양한 음식점이 공존해 골라먹는 재미도 있단다! 인도네시아의 민물생선튀김인 구라메 고렝부터 바나나 튀김! 태국의 쏨땀타이에서부터 똠양꿍까지! 평소 생소했던 외국의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안산 다문화 국제 거리로 가보자! 어디 이뿐이랴! 올해로 15번째를 맞이하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생생한 현장도 만날 수 있는데~ 나이지리아의 젬베 연주에서부터 콩고민주공화국의 머리 땋기까지~ 각국의 놀이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하루의 마지막은 대부도에 위치한 럭셔리한 글램핑으로 마무리하는 건 어떨까?

△ [안산특집] 땀과 열정의 현장으로~ 경기도 체육대회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곳, 천년의 역사 도시 경기도 안산~ 이곳에서 땀과 열정이 넘치는 뜨거운 경쟁의 장이 열린다! 그건 바로 경기도 31개 시ㆍ군이 함께하는 ‘2019 경기도 체육대회 및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 축구, 배구, 농구, 역도, 궁도, 보디빌딩 등 총 24가지 각양각색의 종목들로 구성된 경기도 체육대회는, 전문 선수들은 물론이고 직장인이나 기술자 등 평범한 선수들도 함께 경기에 출전하기 때문에, 연령과 직업을 초월한 화합의 장이 될 예정이다. 때문에 5월 9일 개막을 앞두고 치열하게 훈련 중인 배구, 궁도, 보디빌딩 세 종목의 선수들을 만나봤는데~ 빌딩 관리소장, 정원사, 전업주부 등 다양한 직업의 사람들로 이뤄진 안산시 소속 선수 팀! 그들은 과연 어떤 모습으로 훈련에 임하고 있을까? 그뿐만 아니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딴 유도의 정보경 선수, 펜싱의 최수연 선수가 개그맨 이문재 씨, 그리고 윤화섭 안산시장과 함께 발 벗고 홍보에 나섰단다. 유튜브 방송을 통해 더 재미있고 알차게 경기도 체육대회를 알리고 있다는데~ 그 생생한 방송 현장과 경기도 체육대회를 앞둔 선수들의 훈련 모습을 만나보자!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구성함을 추구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매주 월~금요일 오후 5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