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실시간뉴스
구로구 “중소기업 정규직 채용시 구청서 1인당 300만원 지원”
구로구 “중소기업 정규직 채용시 구청서 1인당 300만원 지원”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05.1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고용부담 줄이고 정규직 채용 확산 위해 ‘구로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추진
‘본인 적립금‧정부 지원금‧기업 기여금+이자’…근로자 최대 1600만원 목돈 마련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구로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을 추진한다.

구로구는 “기업의 고용 부담을 줄여 정규직 채용 분위기를 조성․확산시키기 위해 ‘구로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의 장기근속과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정부와 기업, 청년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 적금 제도’다. 2년형 가입 기준, 청년 근로자는 본인 적립금 300만원과 정부 지원금 900만원, 기업 기여금 400만원에 이자를 더해 총 1,600만원 이상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구로형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정부의 ‘청년내일채움공제’에 참여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정규직 직원 채용 시 구청이 1인당 300만원의 기업 기여금을 지원하는 매칭형 연계 사업이다. 기업의 재정 부담을 덜어 정규직 채용을 늘리겠다는 의도다.

지원대상기업은 고용보험 피보험자수 5인 이상의 관내 기업이며 동일 사업장에 최대 5명까지 지원된다.

신청은 연중 가능하며 1억3800여만원의 예산 소진 시 마감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 가입 등의 절차를 거쳐 구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구로구는 자체 매뉴얼에 따라 지원 적격여부를 심사해 신청 기업에 기여금을 지급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잦은 이직으로 인력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우수인력 유출을 예방하고 청년들의 고용안정과 경력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근로자 모두에게 힘이 되는 일자리 정책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