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2:35 (토)
 실시간뉴스
‘공연관람‘, ‘숙박시설‘ 소비자 불만 증가…강원도 산불 때문?
‘공연관람‘, ‘숙박시설‘ 소비자 불만 증가…강원도 산불 때문?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9.05.1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분석한 결과, 2019년 4월 전체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2.9%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환불 불가 약관 및 공연 예매 취소 시 위약금에 대한 불만 등 ‘공연관람’에 관한 상담 건수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여행지 숙소 계약취소 거부 및 과다한 위약금과 관련된 ‘숙박시설’의 상담 건수 증가율도 높게 나타났다.

먼저 공연관람의 경우 할인율이 큰 얼리버드 티켓을 구입했다가 취소할 때 사업자가 약관을 내세워 환불을 거부한다는 불만이 많았고, 공연 티켓 취소 시 과다한 위약금 부과, 양도 및 부분 취소 제한 등에 대한 사례도 접수됐다.

또한 숙박시설의 경우 강원도 산불로 인한 계약취소 거부 및 과다한 위약금, 숙소 내 시설 관련 불만 등이 있었다.

한편 연령대별 상담자는 30대가 1만7,820건(31.1%)으로 가장 많았고, 40대 1만5,494건(27.1%), 50대 1만498건(18.4%) 순이었다. 여성 소비자의 상담이 55.4%(34,165건)로 남성 (44.6%, 27,524건) 대비 10.8%p 높았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