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4:30 (수)
 실시간뉴스
고속도로 휴게소 ‘저염메뉴’ 뭐 있나? 여행 중에도 건강 챙기기
고속도로 휴게소 ‘저염메뉴’ 뭐 있나? 여행 중에도 건강 챙기기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9.05.1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휴게소(양평방향)에 있는 충주사과 카레덮밥
충주휴게소(양평방향)에 있는 충주사과 카레덮밥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4일부터 17일까지 24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찾아가는 <덜 단짠>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덜(Low) 단짠 홍보단, 한국도로공사(충북본부)와 함께 나트륨·당류를 줄인 음식을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생활 속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의 주요 내용은 염도를 낮춘 메뉴 제공 및 신규 저염메뉴 출시, 내가 먹는 음식 염도 확인 등 현장 체험, 나트륨‧당류 저감 홍보 등이다. 

먼저 오창휴게소 등 5개소에서는 컨설팅을 통해 기존 메뉴의 염도를 낮추거나 새로운 저염 메뉴를 선보인다.

오창휴게소(통영방향)와 화서휴게소(상주방향)의 ‘해물순두부찌개’, 속리산휴게소(청주방향)의 ‘우거지국밥’은 염도를 낮춰 제공하고, 충주휴게소(양평방향)와 천등산휴게소(평택방향)에서는 ‘충주사과카레덮밥’과 ‘천등산 고구마밥 정식’을 새롭게 출시한다.  

한편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 관할 24개소 휴게소에서는 현장 체험과 나트륨·당류 저감 홍보를 진행한다.

특히 덜(low) 단짠 홍보단에서는 충주휴게소와 오창휴게소를 찾는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짠맛·단맛 미각체험, 건강간식 시식, 건강 식생활안전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다양한 국민 참여 캠페인도 병행할 예정이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식약처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