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50 (금)
 실시간뉴스
연세본사랑병원, 부천 희망재단과 함께 소원우체통(Silver post)으로 어르신들 꿈 이루어드려...
연세본사랑병원, 부천 희망재단과 함께 소원우체통(Silver post)으로 어르신들 꿈 이루어드려...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5.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본사랑병원 권세광 병원장(우측 2번째)이 소원기금 전달식에 참석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연세본사랑병원 권세광 병원장(우측 2번째)이 소원기금 전달식에 참석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연세본사랑병원(권세광‧최철준 병원장)은 지난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천희망재단과 함께 어르신의 소원 우체통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권세광 병원장을 비롯해 부천희망재단 정인조 이사장, 김범용 이사, 배정옥 이사 등 주최측과 수혜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연세본사랑병원은 부천희망재단과 2016년부터 인연을 맺고 아이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아동 소원기금’을 후원해왔다. 지속적으로 아동 소원기금을 후원해오며 지역에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들 많이 있다는 소식을 접한 두 병원장은 훗날 어르신들을 위한 소원기금에 만들고 후원하겠다는 뜻을 지속적으로 밝혀왔다. 올 봄, 이러한 꿈을 직접 이루기로 결심한 두 병원장은 소원 우체통을 만들고 4월 1일부터 희망재단과 함께 공모에 들어갔다.

‘어르신 소원우체통’은 65세 이상 부천 내 소외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가보고 싶고(여행, 문화, 스포츠관람), ▲가지고 싶소(의료용품, 보장구, 전자제품, 생활용품) ▲해보고 싶소(휴대폰 교육, 외식, 집수리) 등 항목별로 공모를 받아 1인 100만원씩 총 10명을 선정하여 총 1,000만원 상당의 소원기금을 전달해준다.

수혜 어르신으로 참석한 김00 어르신은 “어려운 형편으로 노후된 냉장고를 사용하고 있어서 여름을 날 걱정에 근심이 많았다”고 말하며 “올 여름을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대표 병원장님과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당선 소감을 밝혔다.
 
연세본사랑병원(구,부천 연세사랑병원)은 매월 300만원씩 아동소원기금 후원을 약속하며 12월에 아동소원기금 ‘소원을 말해요! 우리가 들어줄게요.’전달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