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30 (목)
 실시간뉴스
김해시 독서대전 장유․율하권역 사전행사 1일 개최
김해시 독서대전 장유․율하권역 사전행사 1일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5.1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독서대전 사진(시민책탑)
2018년 독서대전 (시민책탑)

 

6월 1일 개관 1주년을 맞는 김해율하도서관에서 김해시 독서대전 장유․율하권역 사전행사가 열린다.

행사 당일에는 율하도서관의 특성화 키워드인 ‘인문학’ 향유 성인특강으로 서민 교수의 “매일 30분 글 쓰는 힘, 밥보다 일기”, 김태빈 작가의 “대한민국 100년을 걷다”를 운영하며,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지원이와 병관이 그림책 시리즈로 유명한 고대영 작가와 그림책 「맑은 하늘, 이제 그만」의 이욱재 작가와의 만남이 준비되어 있다.

야외 무대에서는 홍종의 동화작가의 젬베 공연과 함께하는 미니 북콘서트와 율하도서관 개관 1주년을 축하하는 다양한 공연을 만날 수 있으며,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도서관 마당 놀이도 야외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19개의 출판사가 참여하는 북페어 부스와 장유지역 11개 작은도서관이 참여하는 그림책 타투, 캐릭터 책갈피 만들기 등 체험부스도 운영하여 도서관과 출판계, 책을 사랑하는 김해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독서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5월 31일 6시 30분에는 도서관 자료실 내 수직정원에서 전야제 행사로 권윤덕 작가의 북토크가 있는 저녁 “나의 그림책, 우리의 이야기”를 운영한다. 부산지역의 싱어송라이터 윤도경의 기타공연과 함께 최근 「씩스틴」을 발간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권윤덕 작가의 그림책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같은 날 3시부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5월 원화전시 예정인 「가방 안에 든 게 뭐야?」의 김상근 작가와의 만남도 준비되어있다.

전야제 및 본행사의 작가 강연(실내)은 모두 사전 접수를 받는다. 접수는 5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이며, 인터넷(김해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을 통해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난해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성황리에 개최한 김해시는 올해부터 자체적으로 독서대전을 운영하며, 본행사(10.12~13)에 앞서 6월에 장유․율하권역, 9월에 진영권역에서 사전행사를 여는 권역별 분산 개최를 통해 내실있는 독서축제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김해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