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20 (금)
 실시간뉴스
안병용 의정부시장 '아시아문명대화대회' 주제발표 큰 호응
안병용 의정부시장 '아시아문명대화대회' 주제발표 큰 호응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5.1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5월 16일 베이징에서 중국 문화국 주최로 개최하는 ‘아시아문명 대화대회’에 영어와 중국어로‘미래를 공유하는 아시아의 지혜’라는 제목의 주제발표로 큰 호응을 받았다.

안 시장은 대회 집행위원회의 공식 초청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장 자격으로 행사에 참석했으며 주제발표를 통해 시장 재임 중 추진한 국제교류의 주요 성과를 사례로 소개하고 의정부시-차하얼학회 간 교류 등 다양한 주체 간 공공외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주제발표 후 진행 된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중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이‘아시아 운명공동체’라는 큰 틀 안에서 상호 우정과 신뢰를 구축하고 더욱더 돈독한 관계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아시아문명대화대회’는 중국 정부가 개최하는 초대형 국제행사로 그리스, 싱가포르, 스리랑카, 캄보디아, 아르메니아의 정상과 아시아 47개국의 대표 등이 참석하였으며 이 밖에도 유네스코 등 국제기구 관계자를 포함한 총 참석자가 2,000명에 달하는 대규모 외교행사이다.  참석자들은‘아시아 문명과 세계의 융합’라는 주제로 아시아의 통합과 다자주의 등을 논의한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대회 창설을 제창하여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아시아문명대화대회’는 지난 1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22일 까지 진행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의정부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