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25 (토)
 실시간뉴스
이상천 제천시장, 2020년도 정부예산 확보 위해 중앙부처 방문
이상천 제천시장, 2020년도 정부예산 확보 위해 중앙부처 방문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5.2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부처를 방문한 이상천 제청시장(사진 왼쪽)
정부부처를 방문한 이상천 제청시장(사진 왼쪽)

 

이상천 제천시장은 지난 23일 2020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정부세종청사를 찾아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환경부 등을 차례로 방문하여 민원해소 및 지역발전 핵심전략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설명과 예산반영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이상천 시장은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제천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250억), 시민주차타워 확장 사업(150억)에 대한 사업 추진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했다.

이어 환경부를 방문해 장락동·고암동 일원 도시침수대응사업(188억)에 대한 예산 확보에 차질이 없도록 부처에 협조를 구했다.

아울러, 행정안전부를 방문하여 중전2,3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38억)에 대한 지속적인 예산 지원에 대해 관심을 가져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당일 중앙부처 공직자와의 오찬간담회는 이 시장의 지역현안사업 설명으로 부처차원의 지역연계 협력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하고 제천시 장기발전 전략과 구상에 대해 각자의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풀어놓는 의미 있는 자리로 이어졌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지역현안 해결과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서는 중앙부처 및 기획재정부를 직접 방문하여 담당자를 만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라며,“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국비가 필요한 사업은 언제든지 직접 발로 뛰어 예산확보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