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0 (금)
 실시간뉴스
초역세권&교통개발호재 수혜가 한가득 강남 신사 ‘멀티 역세권’ 복합문화상가 ‘신사역 멀버리힐스’
초역세권&교통개발호재 수혜가 한가득 강남 신사 ‘멀티 역세권’ 복합문화상가 ‘신사역 멀버리힐스’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9.05.25 08: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보 1분 신사역, 신분당선 연장·위례신사선(예정) 강남 최고의 역세권 복합상가

주택 분양시장과 마찬가지로 상가 분양시장에서도 역세권 유무가 중요해지는 가운데, 역세권과 교통개발호재를 모두 갖춘 이른바 ‘멀티 역세권’ 복합문화상가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화제다. 

‘멀티 역세권’ 상가는 지하철역 인근에 위치하면서 인근에 교통개발호재를 갖춘 상가를 말한다. 이러한 상가는 기존 지하철역의 풍부한 배후수요와 함께 향후 예고된 개발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로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되는 만큼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최근 서울 강남에 이러한 ‘멀티 역세권’ 복합문화상가가 등장해 주목받고 있다. 바로 ‘신사역 멀버리힐스’가 그 주인공이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지하철 3호선 신사역 바로 앞에 위치한 역세권 상가로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사업’ 및 ‘위례신사선’ 등 굵직한 교통개발호재가 예고돼 있다.

우선 ‘신사역 멀버리힐스’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지하철 3호선은 서울 중심업무지구로의 이동이 쉬운 황금노선이다. 이에 신사역을 이용해 압구정은 2분, 대표 중심업무지구인 종로3가와 광화문도 15분에서 20분대로 도착가능하며 서울 주요지역 대부분을 30분 내로 이동 가능하다. 여기에 ‘지하철 7호선 논현역도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만큼 강남구청역, 고속버스터미널역, 이수역 등을 10분대로 도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사역에 예고된 교통개발호재도 ‘신사역 멀버리힐스’의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다.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사업’은 용산~강남을 잇는 노선으로, 현재 1단계 신사~강남 구간이 공사 중이다. 오는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 완료시 8호선을 제외한 서울 전 노선과 환승이 가능해진다. 여기에 ‘위례신사선’은 위례중앙광장부터 강남구, 신사역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오는 2024년 완공 예정이다. 사업 완료시 경기 동부지역의 교통 분산효과가 예상돼 경기 지역의 수요까지 흡수 가능할 전망이다. 이밖에 양재IC에서 한남IC까지 지하터널을 조성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도 추진 중에 있는 만큼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트리플 역세권을 넘은 멀티 역세권 상가로 거듭날 예정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상가 투자 바람이 불면서 더블, 트리플 역세권을 넘은 멀티 역세권 상가가 뜨는 추세다”라며 “이러한 멀티 역세권 상가는 풍부한 수요가 뒷받침 돼 수익이 안정적이고 향후 개발 완료시 프리미엄 상승 가능성도 큰 편이라 희소가치가 높다”고 전했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 27-2․4․6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8층~지상 13층 주거동과 지하 8층~지상 14층 근린생활시설동 등 총 2개동으로 구성된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상업시설(136호 예정)과 메디컬타워로 구성된다. 

강남 대표 상권 입지를 갖춘 만큼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우선 ‘신사역 멀버리힐스’ 주변에는 국민연금공단 서울남부본부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현대제철, 더리버사이드호텔, 한국야쿠르트, 셀트리온, KCC건설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자리해 고정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이와 함께 가로수길, 논현동 먹자골목 등 국내 대표 ‘핫플레이스’까지 인접한 입지 여건으로 수많은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끌어들일 수 있다. 이밖에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현대백화점 등 강남 대표 대형쇼핑몰들이 가깝다는 점도 기대를 높인다.

현재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상업시설 1차분을 성공적으로 분양완료 했으며, 상업시설 2차분을 선착순 판매 중에 있다. 앞서 지난달 실시한 청약접수에서는 최고 61대 1의 경쟁률을 기록, 상가 분양에서는 이례적인 결과를 나타냈다. 메디컬타워 분양 물량은 높은 관심 속에 계약 마감을 앞두고 있는 상태다.
   
한편,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을 5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1인 가구를 위한 최적화된 구조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빌트인 가구 및 가전을 제공하며, 듀얼스페이스 설계를 통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 건물 벽면을 태양광으로 설치해 약 10%대의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옥상에는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테마로 한 ‘옥상정원’이 조성된다.

‘신사역 멀버리힐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210에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멀버리힐스 홍보팀 2019-05-25 10:08:38
신사역 멀버리힐스
대표 전화 상담 문의
☎ 02-578-3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