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남성갱년기, 극복위한 치료와 평소 건강관리 중요
남성갱년기, 극복위한 치료와 평소 건강관리 중요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5.2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히 갱년기는 중년 여성에게만 찾아오는 현상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남성 또한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노화를 겪게 되는 하나의 생명체로서 이에 따라 갱년기가 찾아오게 된다. 남자갱년기는 성호르몬이 오랜 시간에 걸쳐서 조금씩 감소하면서 천천히 찾아오기 때문에 알아차리는 것이 쉽지 않다.

30대 이후로 남성의 신체는 남성호르몬이 1~2%씩 감소하고, 약 50세 전후에는 남자갱년기 증상이 본격적으로 나타나게 된다. 이렇게 남성갱년기가 오게 되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발기부전 증상도 흔하게 나타나 많은 남성들에게 스트레스를 준다.

남자갱년기가 찾아오게 되면 나타나는 많은 변화로 남성들은 자신감을 크게 잃을 수 있다. 따라서 적절한 치료와 함께 꾸준한 관리도 병행해줘야 한다. 즉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식단에 신경을 쓰고 적당한 수준의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남성갱년기의 주요 증상이면서 스트레스나 우울증을 유발하는 발기부전증상이나 성욕저하는 규칙적인 성생활을 가지면 예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남성갱년기가 찾아온 것처럼 느껴진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이에 대해 삼성동 나인비뇨기과 박수환 원장은 “남성은 나이가 들어가고 갱년기가 찾아오면서 발기부전 등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로 인해 심한 위축감을 느낄 수 있다. 이 때 위축감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얻기 위해선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남성호르몬 보충 등 치료를 통한 노력 역시 극복에 큰 도움이 된다. 주로 약물치료를 통해 발기부전 등의 치료가 가능하고 조루증 개선 등을 위해 남성필러 등의 수술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갱년기 극복을 위해선 비뇨기과 의료진과의 상담과 진단을 통해 개인의 현 상태에 맞게 정확한 진료가 이뤄져야 한다. 확대시술을 위한 남성필러의 경우 안전한 성분의 필러로 주로 이용되고 있다. 다만 정품 정량이어야 하고 섬세한 시술이어야 부작용 우려를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40대 이후부터는 갱년기 증상을 체감할 수 있게 되는 시기이다. 이를 그저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당연한 현상으로만 치부하기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치료와 생활관리가 이뤄질 필요가 있다. 이를 잘 극복하게 되면 삶의 질 또한 높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