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5 (목)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플라이낚시 박정, 부산탕수육 조민수, 소보로찹쌀빵 함춘식 달인 등장
[생활의 달인] 플라이낚시 박정, 부산탕수육 조민수, 소보로찹쌀빵 함춘식 달인 등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5.27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생활의 달인’ 672회가 오늘(27일) 오후 방송된다.

오늘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 672회에서는 △소보로 찹쌀빵 달인 함춘식씨 △플라이 낚시 달인 박정씨 △부산 탕수육 달인 조민수씨 등이 소개된다.

◇ 부산 탕수육 달인 (부산 중화요리점 ‘금홍’ 조민수씨)

한국인이 사랑하는 중화요리의 꽃 탕수육은 중식의 기본이지만, 제대로 된 맛을 내기는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런데 여기 탕수육 하나로 부산 전체를 떠들썩하게 만든 이가 있다. 중국 현지에서도 인정한 실력파 조민수 (남, 38세, 경력 24년) 달인이다. 바삭함과 쫄깃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달인 표 탕수육은 비법 감자로 한 번, 수박으로 두 번 숙성시켜 남다른 풍미를 자랑한다. 여기에 조미료 없이도 극강의 감칠맛을 자랑한다는 짬뽕 양념 또한 범상치 않다. 꾸준한 노력이 일궈낸 달인의 맛있는 중식 이야기를 만나보자. 부산 탕수육 달인 조민수씨가 있는 ‘금홍’은 부산 부산진구 당감서로80번길 20에 있다.

◇ 플라이 낚시 달인

햇볕 좋고 물 좋은 낚시의 계절, 그동안 내로라하는 강태공들을 소개했던 '생활의 달인'에 여성 플라이 낚시계 일인자가 나타났다. 바로 박정 (여, 51세, 경력 16년) 달인이 그 주인공이다. 어종과 지역을 불문하고 던졌다 하면 백발백중으로 물고기를 낚는가하면, 타고난 눈썰미와 노하우로 완벽한 플라이 낚시 기술을 선보인다. 여기에 베테랑 달인마저 긴장하게 만든 특급 미션까지 낚시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는 박정 달인의 인생 이야기가 시작된다. 방송정보에 따르면 ‘플라이 낚시 달인’ 박정씨는 다음카페 ‘아름다운플라이낚시’와 쇼핑몰 사이트 ‘플라이 파크’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방송정보에 따르면 소보로 찹쌀빵 달인 함춘식씨(남, 37, 경력 15년)가 운영하는 ‘함스 베이커리’는 강원 양양군 강현면 물치1길 29(물치리 66-14)에 있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