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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석밥·컵밥 등 간편 식품, 유통업태 간 가격 차 최대 49.1%
즉석밥·컵밥 등 간편 식품, 유통업태 간 가격 차 최대 49.1%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9.05.29 09: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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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은 1·2인 가구 증가 등으로 수요가 많은 주요 간편식품 10개 품목 40개 상품의 판매가격을 분석한 결과, 유통업태에 따라 최대 49.1% 가격차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최근 4주 평균 유통업태 간 가격차가 가장 큰 상품은 ‘오뚜기 햄버그 덮밥’으로 최고·최저가의 차이는 49.1%이었다. 이어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밥’(46.9%), ‘동원 양반 밤단팥죽’(45.6%) 순으로 가격차가 컸다.

반면 ‘대상 청정원 옛날식짜장’은 5.2%로 가격차가 가장 작았다.
 
대형마트(30곳), 전통시장(35곳), 백화점(12곳), SSM(20곳), 편의점(3곳) 등 조사대상 판매점 100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중 판매점포 수가 많은 상위 15개 상품의 총 구입비용(4주 간 평균)을 산정한 결과, 대형마트(2만5,057원), 전통시장(2만7,315원), SSM(2만8,314원), 백화점(2만9,429원), 편의점(3만3,450원) 순으로 저렴했다.

대형마트가 편의점보다 25.1%, 백화점보다 14.9% 더 저렴한 셈이다.

한편 4월 첫째 주와 마지막 주의 가격을 비교한 결과, 즉석카레(3.0%)·라면(1.6%)·즉석밥(1.5%) 등 7개 품목은 가격이 상승했고, 탕(-4.2%)·즉석죽(-1.0%)·스프(-0.8%) 등 3개 품목은 하락했다.
 
한국소비자원은 동일한 제품이라도 판매점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큰 만큼 생필품을 구입하기에 앞서 ‘참가격’ 사이트에서 판매가격, 할인정보 등을 확인해줄 것을 당부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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