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5 (금)
 실시간뉴스
홍천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 에 도전
홍천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 에 도전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5.2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까지 안전관리 대책기간 지정, 29일 안전요원 사전전문교육 실시

홍천군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안전관리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물놀이 안전관리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사전대비기간(3월~5월)에 물놀이 위험구역에 대한 경고 표지판 설치, 인명구조장비 등 안전시설 정비․확충과 함께 50개소 관리지역에서 근무하게 될 132명의 안전관리요원을 선발하였다. 선발된 안전관리요원을 대상으로 5월 29일 오후 2시 홍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소방서의 협조로 구명장비 사용 요령 및 기본응급처리법 등 안전요원 사전전문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안전관리 대책기간에 안전관리요원 현장배치, 물놀이 안전관리 TF팀 구성 및 운영, 담당공무원 휴일비상근무 실시 등 상황·대응관리를 한층 강화하고, 홍천소방서를 비롯해 관내 경찰서, 군부대, 민간단체 등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물놀이 위험지역의 순찰 및 계도활동을 펼치며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홍천군에 주둔하고 있는 제11기계화보병사단 3개여단에서 북방면, 서면, 남면, 화촌면 등 물놀이 안전사고 취약지에 대한 안전순찰 활동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제로화를 달성하고 행락객들의 안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홍천군의 대표적 관광지인 서면 팔봉산유원지 및 모곡밤벌유원지에는 물놀이 안전관리 탄력운영제를 실시하여 지난 5월18일부터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해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물놀이 안전사고의 대부분은 안전수칙을 무시한 부주의에서 비롯되는 만큼 물놀이 시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할 수 있도록 구명조끼 무료 대여소를 운영하고 물놀이 안전수칙을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물놀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