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05 (금)
 실시간뉴스
“40만원대로 구매하세요” 해림후코이단, 후코 딜리버리 49 맴버십 서비스 시작
“40만원대로 구매하세요” 해림후코이단, 후코 딜리버리 49 맴버십 서비스 시작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5.3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림후코이단이 한 달분 기준 100만원 대에 판매되는 후코이단 제품을 40만원 대로 구매할 수 있는 ‘후코 딜리버리 49’ 서비스를 시작했다.

후코 딜리버리 49는 정기 맴버십을 통해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한다는 ‘구독경제’ 개념을 건강식품 판매에 도입한 서비스. 후코 딜리버리 49에 가입한 고객은 1년간 파격적인 가격에 후코이단을 공급받을 수 있다.

해림후코이단 측은 “후코 딜리버리 49 서비스를 통해 한 달분 기준 108만원에 이르던 고농축 후코이단을 월 49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며 “더구나 어떤 제품이든 본인이 원하는 것들로 한 달 분을 구성할 수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고 밝혔다.

구독경제 개념을 도입해 일정 수준의 판매량을 꾸준히 유지할 경우, 어느 정도 수요예측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경영 관리에 투입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이렇게 절감되는 비용을 소비자에게 환원할 경우 소비자 혜택을 높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해림 이정식 사장은 “구독경제라고 하면 마이크로소프트, 넷플릭스, 구글 같은 인터넷 기업들을 먼저 떠올리지만 진짜 구독경제를 도입할 분야는 후코이단 같은 건강식품”이라며 “구독경제를 통해 경영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그 이익을 소비자들에게 환원하면 회사와 고객이 모두 윈윈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후코이단을 꼭 필요로 하지만 높은 가격부담 때문에 망설이는 소비자들이 많은 상황”이라며 “후코이단이 워낙 미량성분이라 쉽지는 않겠지만 꾸준히 생산효율과 경영방식을 개선해 좀 더 저렴하게 후코이단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후코이단은 미역, 다시마 등 갈조류에 미량 함유된 성분으로 암세포를 자살로 유도하는 아포토시스 유도기능이 밝혀져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물질이다.
 
해림후코이단은 2005년 해양수산부, 전라남도, 완도군 등 3개 정부기관의 공동프로젝트를 통해 설립된 후코이단 전문기업으로 100% 국내산 미역귀를 활용해 고품질의 후코이단을 생산하고 있으며, 높은 황산기 함량과 알코올 프리 추출기술 등으로 호평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