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3900원김치찌개‘한우고을정육점식당’&‘홍대만족’…황동와불열반상 ‘만불사’
[생방송오늘저녁] 3900원김치찌개‘한우고을정육점식당’&‘홍대만족’…황동와불열반상 ‘만불사’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5.3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079회가 방송된다.

이날 ‘생방송 오늘저녁’ 1079회에서는 △돈이 안 아깝다△대한민국 1% △수상한 가족 등이 방송된다.

‘돈이 안 아깝다!’편에서는 3,900원 김치찌개로 유명한 경기 의정부시의 ‘한우고을정육점식당’과 족발 또는 보쌈을 먹으면 아귀찜이 공짜로 제공되는 서울 마포구의 ‘홍대만족’이 소개된다.

‘대한민국 1%’ 편에서는 우리나라 최대 황동 와불 열반상이 있는 경북 영천 ‘만불사’와 국내 최고 높이 놀이기구 드롭타워가 있는 대구 두류공원의 ‘이월드 스카이드롭’, 그리고 국내 랭킹 1위인 ‘밸리계의 김연아’ 10살 벨리 댄서를 소개한다.

‘수상한 가족’ 편에서는 물로 분쇄하는 음식물 처리기부터 잡초 뽑는 기계, 이동식 탱크 분무기, 글씨가 움직이는 간판 등을 발명해낸 괴짜 발명가 김경택(65) 씨를 만나본다.

◆ [돈이 안 아깝다!]  3,900원 김치찌개 & 족발 or 보쌈 먹으면 아귀찜이 공짜
내 돈 내고 먹는 음식! 1도 아깝지 않은 맛집을 찾아라! 첫 번째로 찾은 곳은 경기도 의정부의 한 고깃집! 점심시간만 되면 많은 사람이 고기가 아닌 ‘이 음식’을 먹기 위해 이곳에 모여든다는데... 그 음식의 정체는 바로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찌개! 이곳 김치찌개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 한우 사골 육수로 끓여 깊고 진한 국물! 아낌없이 듬뿍 넣은 쫄깃쫄깃 돼지고기! 그리고 1년 숙성해 새콤한 묵은지와 2개월 숙성해 산뜻한 김치를 2:8 비율로 섞어 최적의 맛을 낸다는 것! 그런데 그중 가장 특별한 것은 가격이라고~ 이곳에선 김치찌개가 단돈 3,900원?! 여기에 시원한 선지해장국 또한 단돈 3,900원에 즐길 수 있다! 3,900 김치찌개로 유명한 ‘한우고을정육점식당’은 경기도 의정부시 평화로244번길 29(호원동 451-6)에 있다.

두 번째로 찾은 곳은 서울 마포구의 한 족발보쌈집! 이곳에선 족발파와 보쌈파의 응원 싸움이 엄청나다는데~ 7가지 한약재를 넣어 잡냄새 없이 쫀득쫀득한 족발 VS 세 가지 소스를 올려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보쌈! 그런데 불꽃 튀기는 이곳을 화합의 장으로 만든 음식이 있었으니~ 그 정체는 바로... 아귀찜?! 이곳에선 족발 혹은 보쌈을 먹으면 아귀찜이 공짜라는 사실! 아귀찜 전문점에서 사 먹으려면 30,000원이 훌쩍 넘는 가격! 이곳에선 산더미처럼 수북한 아귀찜을 공짜로 즐길 수 있다~! 족발 또는 보쌈 먹으면 아귀찜이 공짜로 제공되는 ‘홍대만족’은 서울 마포구 양화로6길 73(서교동 400-13)에 있다.

◆ [대한민국 1%] 우리나라 최대 황동 거인의 정체?  & 국내 최고 높이 놀이기구 & 국내 랭킹 1위, 10살 벨리 댄서
‘대한민국 1%’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경북 영천에 위치한 만불사. 이곳에 가면 길이 13m, 높이 4m, 무게는 무려 13t인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황동 거인이 있다? 그 정체는 바로 황동 와불 열반상. 가로 길이만 해도 성인 12명이 손을 잡고 서야 할만큼 엄청난 크기인데... 거대한 와불상 외에도 이 곳에 있는 불상은 무려 20만개! 우리나라에서 부처님이 가장 많다는 만불사를 찾아가본다. 만불사는 경상북도 영천시 북안면 내서로 139-17(고지리 857-5)에 있다.

대한민국 1%가 있다는 두 번째 장소는 대구의 한 놀이공원! 이곳에 한 번 타면 혼이 쏙! 빠진다는 놀이기구가 있다! 아파트 40층 높이에 달하는 103m에서 124km의 속도로 수직 낙하하는 드롭 타워가 그 주인공인데... 올해 3월에 생긴 국내 최고 높이의 놀이기구! 특히 산 정상에 있어 상승 구간에서는 아름다운 대구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인기 만점이라는데. 한 번 타면 가슴 뻥! 뚫린다는 국내 최고 높이의 놀이기구를 소개한다. 드롭타워가 있는 ‘이월드 스카이드롭’은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두류동 산302-11)에 있다.

마지막으로 만나볼 대한민국 1%는 국내 랭킹 1위, 10살 벨리 댄서! 초등학생이라고 믿어지지 않는 표정 연기와 섬세한 손동작으로 ‘벨리댄스’계의 김연아로 불린다는데~ 벨리 댄스를 시작한 지 1년만에 국내 대회 1위를 싹쓸이. 8살에 벨리 댄스 지도자 자격증 취득! 국제대회 진출까지 앞둔 10살 벨리 소녀를 만나본다.

◆ [수상한 가족] 우리 집엔 괴짜 사고뭉치가 살고 있다
이상한 남편과 살고 있다는 제보를 받고 찾아간 곳은 충남 천안의 한 동네! 그런데, 이 집 도둑이라도 맞은 걸까? 집안 꼴이 말이 아닌데... 범인은 다름 아닌 남편? 바로, 30년째 집에 민폐를 끼치고 있다는 괴짜 발명가 김경택(65) 씨다. 물로 분쇄하는 음식물 처리기부터 잡초 뽑는 기계, 이동식 탱크 분무기, 글씨가 움직이는 간판 등 그가 지금까지 만들어 온 것만 해도 수십 가지라고. 고물을 모아 특허 낸 발명품만 20개! 제작비용만도 4억이 들었다는데. 뛰어난 손기술 덕분에 마을에선 인기스타로 통하는 남편! 그러나 정작 아내는 발명에만 집중하는 남편이 못마땅하기만 한데. 잠깐 한 눈만 팔면 청소기, 의자 등 집안에 온갖 멀쩡한 물건을 망가뜨리질 않나 매일 조수 부려먹듯 이것저것 시키질 않나,

이런 남편 때문에 하루에도 몇 번씩 울화가 치민다는 아내! 그럴 때마다 그녀가 찾는 곳은 성당이다. 한편, 발명하는 것에만 열중한 나머지 가족들에겐 소원한 경택 씨! 아내 경애 씨는 결혼 후,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남편에게 생일을 챙겨 받지 못했다고. 남편은 그런 아내의 마음을 풀어주기 위해 특별한 발명품을 만들게 되는데. 오직 아내만을 위한 깜짝 선물! 과연 부부는 화해할 수 있을까? 또 남편 경택씨는 왜 계속해서 발명을 하는 걸까? 매일 집안을 어지르는 사고뭉치 남편 김경택 씨를 <수상한 가족>에서 만나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구성함을 추구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매주 월~금요일 오후 5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