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NHN페이코, 코레일 온라인 열차 예매 결제 서비스
NHN페이코, 코레일 온라인 열차 예매 결제 서비스
  • 최수연 기자
  • 승인 2019.05.3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 페이코, 코레일 온라인 열차 예매 결제 서비스
NHN 페이코, 코레일 온라인 열차 예매 결제 서비스

NHN페이코가 코레일 온라인 열차 예매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NHN페이코는 한국철도공사와 제휴를 맺고 온라인 열차 예매시스템에 페이코 간편결제를 적용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철도공사 온라인 열차 예매에 적용된 간편결제 서비스는 페이코가 처음이다. 페이코 이용자는 KTX, ITX 등 한국철도공사에서 운영하는 모든 열차 승차권을 페이코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신용카드 정보를 직접 입력하거나 계좌 이체를 해야 했던 기존 결제 방법과 달리 페이코 간편결제는 페이코에 등록한 신용·체크카드 중 하나를 골라 비밀번호나 지문을 입력하면 승차권을 결제할 수 있다. 한국철도공사의 승차권 예매 애플리케이션(앱) '코레일톡'과 웹사이트에서 페이코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앞서 NHN페이코는 코레일 계열사인 코레일유통과 제휴해 전국 철도 및 지하철 역사 내 자동판매기 2000여개에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를 적용한 바 있다.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능이 탑재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는 자동판매기에서 단말기 터치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다.

NHN페이코 측은 "생활 밀착 소비 항목인 열차 예매는 그동안 간편결제 도입에 대한 이용자 수요가 높았던 분야 중 하나"라며 "업계 최초로 코레일 승차권 결제 수단에 적용된 페이코가 향후 온·오프라인에서 철도 이용 편의를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Queen 최수연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