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25 (금)
 실시간뉴스
‘아스달 연대기’ 장동건·송중기·김지원·김옥빈, 등장인물 4각관계도·부족관계도 보니
‘아스달 연대기’ 장동건·송중기·김지원·김옥빈, 등장인물 4각관계도·부족관계도 보니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6.0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스달 연대기’ 등장인물관계도·부족관계도
‘아스달 연대기’ 등장인물관계도·부족관계도

tvN 토일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가 지난 1일 첫 방송에서 안방극장을 강타하면서 ‘대작 드라마’의 기운을 뿜어냈다. 이에 ‘아스달 연대기’는 등장 인물관계도를 공개하며 방대하게 펼쳐질 대서사시를 설명했다.

앞서 tvN ‘아스달 연대기’(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원석/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KPJ)는 첫 화부터 역대급 기대작으로서의 위용을 드러내며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1화는 케이블, 위성, 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 평균 6.7%, 최고 8.0%를 기록하며 케이블, 종편을 포함해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여성 40대에서 평균 9.9%, 최고 12.4%를 기록,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유료플랫폼/전국 기준/닐슨코리아 제공)

지난 1일 오후 첫 방송된 tvN 새 토일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는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운명적 이야기를 담았다. 그러면서 달의 평원을 차지하기 위한 전쟁의 이유와 계기에 대해 본질적인 배경을 설명하는 내용으로 전개됐다.

대서사시의 포문을 연 이날 아스달의 새녘족, 흰산족, 해족 등은 부족 연맹장인 산웅(김의성)을 필두로 뇌안탈과 협상을 시도했던 상황도 나왔다.

이에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는 등장하는 인물들의 ‘인물관계도’를 공개하며 방대하게 펼쳐질 대서사시를 설명했다.

제작진 측이 공개한 ‘아스달 연대기 인물관계도’는 등장하는 인물들의 역할과 관계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됐다. 이에 이들이 얽히고설켜 만들어갈 ‘아스달 연대기’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특히 ‘아스달 연대기 인물관계도’는 크게 2개의 구역으로 구분돼 이해도를 높였다.

한 구역은 타곤(장동건)·은섬(송중기)·탄야(김지원)·태알하(김옥빈) 등 주인공 네 사람을 중심으로 정리한 ‘4각 인물관계도’다.

다른 한 구역은 아스달 3대 부족인 새녘족, 흰산족, 해족과 이아르크의 와한족, 뇌안탈 등 부족별 관계를 종합한 ‘부족 인물관계도’로 구성됐다.

'아스달 연대기' 인물관계도에 따르면 와한의 전사 은섬과 새녘족, 대칸의 수장 타곤이 적대관계를 이룬다.

와한족의 탄야는 은섬과 애정관계며, 해족의 태알하는 타곤과 애정관계다. 따라서 탄야와 태알하는 적대관계를 보일 예정이다.

한편 ‘아스달 연대기’는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운명적 이야기로 매주 토,일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아스달 연대기’ 2화는 2일(오늘) 밤 9시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