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20 (금)
 실시간뉴스
구로구, 2020학년도 대입 수시설명회…합격전략·자소서 작성법 등 특강
구로구, 2020학년도 대입 수시설명회…합격전략·자소서 작성법 등 특강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06.03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후 2시 구로구민회관 강당…수험생, 학부모 등 500여명 대상으로 합격전략 강의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일대일 상담, 예비수험생 학부모 위한 대입 아카데미도 마련
구로구 대입 수시설명회 홍보 포스터
구로구 대입 수시설명회 홍보 포스터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2020학년도 대입 수시설명회를 8일 개최한다.

구로구는 “관내 수험생들의 체계적인 입시 준비를 돕기 위해 수시전형과 합격전략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수시설명회를 마련한다”고 3일 밝혔다.

구로구민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수시설명회는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비상교육 이치우 입시평가소장이 강사로 나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3부에 걸쳐 강의한다. 1부는 6월 모의평가 가채점 결과 분석, 2부는 올해 수시모집 특징 및 대학별 전형 분석, 3부는 수시모집 합격을 위한 지원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채워진다. 참석자에게는 수시 전략 자료집도 제공된다.

참석을 원하는 이는 사전접수 없이 당일 설명회장을 방문하면 된다. 행사 시작 1시간 전부터 입장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한편 구로구는 수시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과 일대일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은 13일 구로구민회관에서 수험생 100명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김용택 입시전문가가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과 유의사항 등에 대해 설명한다. 내달 27일과 8월 24일에는 수험생의 생활기록부를 토대로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를 제공하는 일대일 상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예비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위해 ‘학부모 대입 아카데미’도 열린다.  개봉동 평생학습관에서 7일, 10일, 17일 3회에 걸쳐 진행되며 회차별로 ▲변화된 대입제도 이해와 성공전략 세우기 ▲자기주도학습으로 1등급 만들기 ▲학생부 종합전형 성공을 위한 준비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edu.guro.go.kr/study/)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복잡한 현재 입시제도 내에서는 빠르고 정확한 정보 분석이 입시의 당락을 결정할 수 있다”며 “관내 수험생들이 혼란을 줄이고 성공적인 대입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