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00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 오늘저녁] 가성비甲 무한리필 소고기모둠구이‘육장장이’& 활어회초밥‘스시애2호점’
[생방송 오늘저녁] 가성비甲 무한리필 소고기모둠구이‘육장장이’& 활어회초밥‘스시애2호점’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6.0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083회가 방송된다.

이날 ‘생방송 오늘저녁’ 1083회에서는 △수상한 가족-내 아내는 못 말리는 잔소리꾼 △시골 부자-연 매출 3억의 비밀, 150명의 벌통 주인 △신비한 맛집 사전-가성비甲 무한리필, 소고기모둠구이 VS 활어회 초밥 △비밀수첩-나 혼자 한다, 셀프 에어컨 청소법 등이 방송된다.

‘신비한 맛집 사전-가성비甲 무한리필, 소고기모둠구이 VS 활어회 초밥’ 편에서는 경기 안산의 소고기 모둠구이 무한리필 ‘육장장이’와 인천 부평의 활어회 초밥 무한리필 ‘스시애 2호점’을 찾아간다.

‘시골 부자-연 매출 3억의 비밀, 150명의 벌통 주인’ 편에서는 충남 논산의 40년 경력 베테랑 양봉업자 박근호씨가 운영하는 장태산딴지꿀(신선양봉원)을 찾아간다.

◇ [수상한 가족] 내 아내는 못 말리는 잔소리꾼!

경기도 양평군 봉미산 자락에 수상한 가족이 산다! 그 주인공은 온종일 잔소리를 달고 사는 이명월(79) 어르신과 일 잘하기로 소문난 천생 일꾼 이대섭(82) 어르신! 고추에 옥수수에 감자에 배까지~ 한창 농사로 바쁜 부부. 남편 이대섭 어르신은 수십 년 농사만 해온 베테랑 농사꾼이기에 이 정도는 눈 감고도 할 경지에 올랐단다. 그런데 아내는 밭에서도, 집에서도 하루 종일 잔소리하느라 바쁘다. 남편이 하는 일이 마음에 안 드는 건지 사사건건 참견을 하고 언성을 높이는데~ 하지만 아내 이명월 어르신의 입장은 다르다. 나이가 들어 귀가 어두워진 남편은, 한 번 말하면 잘 알아듣지 못하기 때문에 자꾸 목소리를 높이고 반복해서 말하게 된다는데. 아내의 잔소리에도 별 대꾸도 반박도 하지 않는 남편. 하지만 그런 남편도 아내에게 화를 낼 때가 있다. 그건 알뜰살뜰하다 못해 궁상맞아 보이기까지 하는 아내의 절약 정신 때문! 대문짝만하게 구멍이 난 양말을 수차례 꿰매 신는 아내. 그런 아내를 볼 때면, 그까짓 양말 하나 사면 그만인데 왜 저렇게 아끼는 건지 안타까운 마음이 들고, 결국에는 화가 치밀어 오른단다. 아내는 한 푼이라도 아끼려는 마음인데, 남편이 화를 내니 서운함이 이만저만이 아니라는데. 달라도 너무 다른 산골 마을 노부부의 이야기를 <수상한 가족>에서 만나보자.

◇ [시골 부자] 연 매출 3억의 비밀, 150명의 벌통 주인

충남 논산시, 이곳에 연 매출 3억 원을 버는 남자가 있다. 그 주인공은 40년 경력의 베테랑 양봉업자 박근호 (60) 씨! 총 200개의 벌통을 관리하고 있다는데. 놀라운 것은 그중 150명의 벌통 주인이 따로 있다는 것. 이곳에서 생산되는 천연 꿀을 꿀통 주인들이 가져가고 있다는데. 그렇다면 근호 씨는 어떻게 해서 매출을 올리는 것일까? 시민체험양봉장이라고 주말농장을 운영하는 것처럼 벌통을 대전 시민들에게 분양하고 있다고 한다. 분양가 20만 원이면 꿀 4통과 화분을 가져갈 수 있다는 것이다. 시민들이 직접 꿀 생산과정에 참여하기 때문에 양봉 체험장은 인기 만점이라고 한다. 지금 한창 분봉이 이루어지는 시기. 근호 씨는 직접 여왕벌을 골라내는 작업을 하고 있는데. 꿀벌들의 생태, 살아가는 질서는 항상 감탄을 자아낸다고 한다. 생계를 위해 시작한 양봉이지만 이제는 그 이상의 존재가 되었다고 한다.  오늘도 내일도 힘닿는 날까지 꿀벌과 함께 살고 싶다는 꿀벌 아빠 근호 씨를 <시골 부자>에서 소개한다. 박근호씨가 운영하는 장태산딴지꿀(신선양봉원)는 대전시 서구 장안로 354-16에 있다.

◇ [신비한 맛집 사전] 가성비甲 무한리필, 소고기모둠구이 VS 활어회 초밥

‘신비한 맛집사전’ 오늘 주제는 가성비 甲 무한리필이다.  오늘 맛집 사전에 등장한 무한리필 첫 메뉴는 바로 소고기 모둠구이. 24,900원만 내면 국내산 꽃등심에서부터 1인분에 25000원은 족히 넘는 소생포갈비, 그리고 늑간살을 양념한 야끼니꾸, 업진살, 토시살, 부채살, 등심, 우삼겹까지 흑우특수부위 6총사가 등장하는데. 무한리필이라고 해서 고기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진공상태로 포장된 고기를 물이 든 수조 안에 14일 동안 보관하는 침지숙성 방식을 거치는데~ 수분증발을 막아주고 산소를 제거해 고기 육질이 한층 부드럽다는 사실! 여기에 냉장고에서 이틀 숙성보관해주면 최상의 육질 자랑한다고! 마음껏 무한으로 리필해서 먹다보면 마지막 입가심은! 신선로에서 연기 뿜뿜하며 웅장하게 등장하는 우둔살을 양념한 육회 물회로 하면 된다고 한다. 24,900원 소고기모둠구이 무한리필 ‘육장장이’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광덕대로 174 월드타운 C동 2층에 있다.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인천 부평에 위치한 한 회전초밥집! 한 조각의 미학, 활어회 초밥부터 불초밥, 롤초밥까지 총 50개의 초밥을 무한대로 즐길 수 있다는데! 매일 아침 인천 연안부두에서 공수되는 활어들~ 여름 제철이라는 농어에서부터 연어, 점성어, 광어, 거기다 귀한 몸 도미까지! 수족관으로 이동 후 바로 손질해주는데! 생선 본연의 맛과 향을 내기 위해선 2시간 숙성은 기본! 여기다 초밥에 생명을 더하는 것은 다름아닌 밥! 정종으로 잡내를 제거하고 다시마를 넣어 특유의 감칠맛을 사로잡는다고 한다. 활어회 초밥 무한리필 ‘스시애 2호점’은 인천시 부평구 부평대로 87번길 4 2층에 있다.

◇ [비밀수첩] 나 혼자 한다? 셀프 에어컨 청소법! 

일찍 찾아온 더위, 코앞으로 다가온 여름을 대비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할 일은? 바로 여름 필수템인 에어컨 청소! 그런데, 에어컨 내부에 쾌쾌 묵은 먼지와 곰팡이가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는데. 에어컨 때문에 고민이라는 김보미(37) 주부. 얼마 전 이사 온 보미 씨는 전 주인이 쓰던 에어컨을 이어 쓰고 있는데. 몇 년간 한 번도 청소하지 않았다는 에어컨을 그대로 쓰자니 찝찝하고, 혼자 청소를 하자니 방법을 몰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 이때 ‘나 혼자 한다!’ 셀프 에어컨 청소법을 알려주겠다고 나선 전인숙 살림 전문가! 에어컨 청소의 핵심은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 청소와 공기를 냉각시키는 냉각핀 청소라는데. 이 청소의 비밀병기는 바로 물, 에탄올, 베이킹소다로 만든 천연 세제. 이 세제 하나면 어떤 먼지와 곰팡이도 깨끗이 씻어낼 수 있다고 한다. 한 번 보면 따라할 수 있는, 셀프 에어컨 청소 방법을 <비밀 수첩>에서 소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5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